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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May 13. 2022

['22.5.13]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오프라인 넘보는 온라인 플랫폼...온라인서 파는 옷 이젠 입어보고 사세요


휴대폰 하나, 클릭 한 번이면 모든 것을 살 수 있는 시대다. 오래전부터 일상이 돼온 소비의 ‘디지털 전환’은 팬데믹을 만나 특히 가속화됐다. 반면 오프라인, 즉 대면 소비 시장은 얼어붙은 것처럼 보였다. 주요 상권의 유동인구는 줄었고, 많은 매장이 문을 닫았다. 이렇게 모든 소비가 ‘디지털화’돼가는 최근,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 오히려 오프라인에 ‘역진출’하는 모습이 자주 포착되고 있다…


출처=매일경제



 온라인 법률 플랫폼 '로톡'… "변호사법 위반 아니다"


검찰이 변호사법 위반 등 혐의로 고발된 온라인 법률 플랫폼 '로톡'에 대해 혐의 없음 처분을 내렸다. 서울중앙지검 형사6부(부장 강범구)는 11일 변호사법 위반과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로톡 운영사 로앤컴퍼니 김본환 대표와 법인을 불기소 처분했다. 경찰이 지난해 말 불송치 결정을 내리자, 고발인은 지난 2월 검찰에 이의신청했다…


출처=한국일보



 엔데믹 시험대 오른 이커머스...'찐 고객' 확보 특명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의 대두로 유례없는 성장세를 보여준 이커머스 업계가 저성장 시대에 돌입한다. 증권가는 엔데믹 시대를 앞두고 이커머스 업계의 성장률을 9~13% 수준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연평균 20%대의 고성장을 기록한 것에 비해서는 저조한 수준이다. 고성장 시대, 수익성을 차치하고 몸집 불리기에 집중하던 업계는 부랴부랴 수익성 제고 전략 짜기에 나섰다. 업계가 선택한 전략은 멤버십. 신규 고객 확보는 물론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데일리임팩트



 김혜수 억대 몸값 모셨지만…"명품플랫폼, 이러다 다 죽어" 왜 


최근 몇 년 사이 온라인 명품 플랫폼은 비대면 쇼핑 증가와 늘어난 명품 소비로 몸집을 불리고 있다. 거래액이 커지고 매출도 올랐지만 수익성은 악화하는 이른바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딜레마’에 빠졌다는 지적이 나온다.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머스트잇·트렌비·발란 등 명품 플랫폼 3사의 지난해 매출은 증가세지만 영업 손실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액은 사상 최대다…


출처=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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