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May 17. 2022

['22.5.17]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아마존도, 네이버도 몸 달았다…‘온라인 외상 시장’ BNPL


아마존·손정의펀드·스퀘어가 손잡거나 투자·인수한 기업의 공통 키워드는 ‘외상(후불 결제)’이다. 어펌‧클라르나‧애프터페이는 해외에서 가장 잘나가는 후불 결제(BNPL : Buy Now, Pay Later) 기업이다. BNPL은 ‘지금 사고 돈은 나중에 내라’는 의미로, 일단 소비자가 물건을 받은 뒤 향후 몇 달 동안 비용을 나눠 갚는 방식이다…


출처=매거진한경



 "사만다! 날 이해해줘"…SKT, AI에이전트 '에이닷' 현실화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태스크포스(TF) 첫 성과물로 AI에이전트 '에이닷(A.)'을 공개했다. 이날 오픈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에이닷'은 날씨 등 일상정보 제공, 그리고 "어버이날 무슨 선물이 좋을까"란 질문에 답하는 등 단순한 일상 대화가 가능한 수준으로 확인됐다. '에이닷'을 영화 '허(HER)'의 사만다와 같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로 발전시키겠다는 게 SK텔레콤의 포부다…


출처=아이뉴스24



 '소통·협업' 메타버스·NFT 올라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17일 설명회를 열고 유플러스(U+) 가상오피스, U+ 키즈동물원, 무너NFT 등 3가지 서비스를 공개했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일상화된 직장인, 놀이하듯 즐기는 학습을 원하는 어린이 등 명확한 고객층을 겨냥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겠다는 전략이다…


출처=아시아경제



 ‘다가오는 엔데믹, 비욘드 디지털(Beyond Digital)’


2년 여 간의 팬데믹을 지나 엔데믹의 시대가 오고 있다.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상황에 변화의 소용돌이를 겪었던 기업들은 이제 엔데믹이라는 새로운 상황을 맞아 다시 한번 혁신을 요구받고 있다. 결과적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한 펜데믹은 일상 생활은 물론 정치, 사회, 경제, 문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 큰 영향을 미쳤다…


출처=디지털데일리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5.16]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