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May 18. 2022

['22.5.18]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이커머스 초격차 시대…'네·쿠·쓱'은 강력했다


‘규모의 경제'의 힘은 강력했다. 압도적인 스케일의 네이버·쿠팡·SSG닷컴이 지난 1분기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을 웃돌며 '빅 3' 구도를 더욱 굳혔다. 11번가·롯데온도 가만히 있진 않았다.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직매입 등에 투자하면서도 전 분기 대비 영업손실을 줄였다. 롯데온은 거래액을 큰 폭으로 끌어올리며 11번가와의 격차를 좁혔다…


출처=비즈니스워치



 오겜 열기 어디로...식어버린 OTT, 원인은 봄바람?


'비대면 사회'의 수혜주로 평가받았던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장의 열기가 빠르게 식고 있다. 글로벌 OTT 최강자 넷플릭스 가입자가 11년 만에 처음으로 역성장을 기록한 데 이어 국내에서도 이용자 수가 꾸준히 감소하는 흐름이다. '엔데믹'의 도래, OTT 서비스들의 잇따른 가격인상 등이 배경으로 꼽힌다…


출처=머니투데이



 GS리테일, ‘요마트’ 론칭…1시간 내 배송시대 연다


GS리테일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축산, 수산, 과일 등 식료품과 생필품을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는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를 새롭게 선뵌다고 17일 밝혔다. 요마트는 GS리테일의 전국 기반 대형 유통망과 요기요의 배달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요기요의 퀵커머스(즉시 배송) 서비스로 삼겹살, 라면, 생리대 등 소량의 생필품을 1시간 내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출처=이데일리



 메타버스 플랫폼 ‘ 스페이셜’ 아바타에 ‘하체’가 생긴 이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스페이셜(Spatial)’의 아바타에 하체가 생겼다. 그간 스페이셜 아바타는 메타의 메타버스 플랫폼 ‘호라이즌(horizon)’의 아바타처럼 하체가 없었다. 하체를 만든 이유는 무엇일까. 스페이셜 공동창업자인 이진하 최고제품책임자(CPO)는 17일 오전 스페이셜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크게 2가지 이유를 꼽았다. △웹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이용자들의 요구 △이용자들의 더 자유로운 자기 표현 욕구 등이다…


출처=블로터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5.17]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