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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Oct 12. 2022

우리는 우리 쇼핑몰을
정말 잘 이해하고 있을까?

이봉교의 '진짜 이커머스 이해하기'

요즘 많은 이커머스 기업들이 빅데이터 분석 및 AI 기반의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을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이러한 솔루션을 사용하는 데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각 기업 상황이나 특성에 맞게 솔루션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지'입니다.


하지만 이들이 요청하는 커스터마이징 요건을 보면, 이미 기능 상 구현이 되어 있으나 아직 사용이 미숙하거나 가이드를 숙지하지 못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솔루션 기업들은 마케터나 유저들이 보다 쉽게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사 링크를 통해 플래티어가 생각하는 '이커머스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솔루션 기술'은 무엇인지 확인해볼까요?


출처=어패럴뉴스




[이봉교] 우리는 우리 쇼핑몰을 정말 잘 이해하고 있을까 - 비즈니스 유형, 상품, 고객에 대한 이해


출처=어패럴뉴스


다양한 유형의 이커머스 기업들이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등을 사용하고 있다. 국내 이커머스 기업들이 이러한 솔루션을 사용하는 데에 있어서 중요시 하는 전제 조건 중의 하나는 각각의 기업 상황이나 특성에 맞도록 솔루션을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이다.


그런데 기업들이 요청하는 약 60% 이상의 커스터마이징 요건들을 보면 이미 기능 상 구현이 되어 있으나 아직 사용이 미숙하거나 교육이나 가이드를 숙지하지 못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이하 중략)


출처=어패럴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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