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Feb 22. 2023

['23.2.22]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e커머스 '버티컬 서비스강화명품 판매 힘준다


11번가와 롯데온 등 주요 e커머스 기업들이 특정 카테고리에 특화된 상품을 판매하는 버티컬 서비스를 집중 강화한다. 쿠팡, 네이버와의 정면승부를 피하고 전문성을 앞세워 남은 시장에서 승부를 보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성장성이 높고 거래액 확대에 효과적인 명품 버티컬 서비스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출처=전자신문



 아마존, AI 강화 위해 AI 스타트업과 협력 확대


빅테크의 인공지능(AI) 개발 경쟁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이 유망 AI 스타트업과 협력을 확대한다. 2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아마존의 클라우드 자회사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허깅페이스’(Hugging Face)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출처=블로터



 [단독]네이버-무신사 갈등에...휠라·푸마스마트스토어 철수


패션업체 휠라와 푸마가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중단했다. 네이버와 무신사간 신경전이 입점 브랜드 눈치 싸움으로 확전됐다. 지난해 가품 문제로 충돌했던 양사가 또다시 갈등을 빚는 양상이다…


출처=전자신문



 '페이전쟁서막애플페이 대항해 삼성페이·네이버페이 '연대'


애플의 비접촉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의 국내 상륙이 임박한 가운데, 국내 시장에서가장 강력한 경쟁사로 꼽히는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가 간편결제 생태계 확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출처=아시아경제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3.2.20]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