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Mar 24. 2023

[3월 4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쿠팡이 일본 대신 대만 시장을 공략하려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뷰티컬리'처럼 뷰티에 특화된 서비스를 출시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되었는데요.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으로 위상을 공고히 하려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커머스 업계에서 '체리피커'를 충성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멤버십 제공이 확산되고 있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日대신 대만 향하는 쿠팡글로벌 이커머스 확장 '플랜B'


쿠팡이 일본 진출 2년 만에 시범 서비스를 종료하고 현지 이커머스 사업에서 철수키로 하면서 새 글로벌 시장 확장 계획이 주목된다. 일본과 함께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던 대만 사업에 집중해 해외 사업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출처=뉴시스



 '체리피커' VIP···이커머스쿠폰 넘어 멤버십 전쟁


'첫 구매 쿠폰'과 같은 일시 혜택만 받고 플랫폼을 빠져나가는 체리피커를 VIP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이커머스에서 멤버십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다만, 멤버십조차 단순히 추가 할인 쿠폰만 제공하는 수준이라면, 가격 비교에 능숙해진 소비자들의 재방문을 담보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OTT, 해외직구, 온·오프라인 통합 등 다른 플랫폼에서 누릴 수 없는 차별점을 내세워 고객을 붙잡으려는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출처=노컷뉴스



 [이봉교] 이커머스 마케팅을 위한 고객 분석 프레임워크 활용하기 (3)


고객 관찰을 통해 가설을 세웠다면 이를 해석하고 검증하는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지난번 칼럼에서 이커머스의 재구매를 개선하기 위한 예시 과제의 가설을 설정했는데 이를 구체적으로 해석하는 진행 과정을 살펴보자…

 

출처=어패럴뉴스



 [기자수첩이커머스, ‘GPT’ 소비를 도와준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오픈 AI(Artificial Intelligence·인공지능) 기술인 챗GPT(ChatGPT) 이슈는 미풍을 넘어 광풍인 상황이다. 챗GPT는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빠지지 않고 나오는 화두로 자리를 잡았다…


출처=글로벌이코노믹



 '내일 !오네'…CJ대한통운내일 도착보장 서비스

 

CJ대한통운은 주문된 상품이 반드시 익일까지 배송되도록 보장하는 ‘내일 꼭! 오네’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리적 제한이 있는 도서산간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 적용된다…


출처=서울경제



 쿠팡 '로켓뷰티나오나...이미 상표 출원까지 마쳤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 20일 특허청에 로켓뷰티라는 이름의 상표권을 출원했다. 지난해 경쟁사 컬리가 뷰티 특화 버티컬 서비스 '뷰티컬리' 사업을 개시하고 확대함에 따라 쿠팡도 이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업계는 해석하고 있다…


출처=파이낸셜뉴스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3월 3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