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ul 07. 2023

[7월 1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유튜브쇼핑 채널 열고 생방송 판매... 이커머스  흔들리나


유튜브가 한국에서 별도의 쇼핑 채널을 열고 라이브커머스(생방송 판매)를 비롯해 본격적인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시작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최근 한국어 쇼핑 채널을 개설하고 라이브 방송을 통한 상품 판매 기능을 도입했다. 여기에 더해 영상 썸네일에 본격적으로 ‘유튜브 쇼핑’이라는 로고를 걸었다…


출처=조선일보



 뷰티 키우는 쿠팡백화점 영역도 넘본다


쿠팡이 로켓배송 론칭 10여년 만에 뷰티 사업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2014년 기저귀, 생수 등 생필품을 중심으로 로켓배송을 시작한 쿠팡이 백화점에서 주로 판매되는 럭셔리 뷰티까지 로켓배송을 확대했다. 로켓럭셔리 론칭은 예상된 일이었다. 쿠팡은 꾸준히 뷰티 카테고리를 강화해왔다. 현재 약 30만종의 뷰티 상품을 로켓배송으로 판매 중이다…


출처=머니S

 


 메타트위터 대항마 '스레드출시인스타 연동 무기될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가 텍스트 기반의 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앱 ‘스레드(Threads)’를 6일 출시했다. 스레드는 메타가 지난 1월부터 트위터 대안으로 개발해 온 SNS로 알려진 바 있어, 트위터 아성을 허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출처=뉴시스



 [르포]컬리, 8 만에  오프 행사…“130 브랜드 한자리에


“고객과 파트너사에게 좋은 상품을 연결하기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성과 낸다면 (뷰티 등으로) 확장해서 (행사를)해볼 수 있을 것 같다” 

6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열린 ‘2023 컬리 푸드 페스타’에서 이준규 컬리 커머스 가공2 그룹장은 이번 행사 기획 의도와 향후 계획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출처=이투데이



 "세번 보신 상품 내렸어요"…'초개인화' 꽂힌 e커머스


e커머스 업체들이 개별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강화를 위해 AI 기반 개인화 기술 고도화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이 성과로 이어지자 관련업체들은 판매 상품의 후기 및 품질 관리에도 AI기술을 접목하는 등 적용 범위를 넓혀가는 모습이다…


출처=서울경제



 대화형 AI·자율주행차·반려로봇… 일상에 스며든 인공지능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AI)이 우리 곁에 깊숙이 들어왔다. 챗GPT로 대표되는 대화형 인공지능은 단순 검색엔진에서 전문 영역으로 확장했고, 스스로 운전하는 자율주행차는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다. 또 로봇은 산업과 생활에서 노동력을 대체 중이고, 사회복지는 AI가 인간을 위로하기에 이르렀다. 어느새 없어선 안 될 존재가 된 AI의 활용사례를 분야별로 살펴보자…


출처=중부일보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6월 5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