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ul 14. 2023

[7월 2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지원군? 점령군?… 유튜브 참전한 라이브커머스 ‘긴장’

 

라이브커머스 시장 경쟁에 유튜브가 참전했다. 압도적인 이용자 수를 보유한 유튜브의 등장은 유통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유튜브가 음악 스트리밍 시장을 장악한 것처럼 막강한 영향력으로 빠르게 시장을 차지할 것인지, 침체된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활기를 일으킬 것인지 관심이 모인다…


출처=국민일보



 이커머스 통합 전략 수정한 롯데…11번가 인수 안한다


롯데그룹이 롯데온을 통해 운영하던 온라인 통합 전략을 접기로 하면서 일각에서 거론돼온 11번가 인수는 검토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했다. 백점·마트 등의 e커머스 사업을 롯데온이 통합해 전담하는 전략 대신 유통 계열사가 각각 맡아 특화하기로 한 것이다…


출처=서울경제

 


 “복잡해지는  보안 위협 높이고 예산 늘린다” OPSWAT 보고서

 

사이버보안 업체 OPSWAT의 연구에 따르면, 복잡한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한 보안 위협이 커지고 있다. 현재의 사이버보안 전략에 대해 자신감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2%에 불과했으며, 3/4 이상은 지난해 보안 예산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IT WORLD



 "부메랑 우려에도…" 이커머스배송 경쟁 다시 불붙은 까닭


이커머스 업계가 '배송 전쟁 2라운드'를 벌이고 있다. 쿠팡 등 선두 그룹이 뚜렷해지는 가운데 존재감을 내세우지 못하면 결국 도태될 것이란 위기의식에서다. 특히 엔데믹으로 온라인 쇼핑의 성장세가 예전과 같지 않은 상황이다…


출처=비즈워치



 치열해지는 클라우드  SaaS 시장··· 오라클의 생성형 AI 전략

 

오라클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 경쟁하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오라클의 새로운 전략 핵심에는 OCI 슈퍼클러스터, 코히어(Cohere)와의 파트너십, SaaS용 생성형 AI 기능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AWS, 구글 클라우드, IBM 같은 클라우드 업체가 이미 자신들만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내놓는 상황에서 경쟁 업체인 오라클은 AI 전략에 대해 대부분 침묵을 지키고 있다…


출처=CIO Korea



 식품업계자사몰 키워 이커머스에 맞선다


식품업계가 자체 온라인몰(자사몰)을 키워 이커머스에 맞선다. 트래픽(방문자 수)과 배송만 따지면 식품업체의 자사몰이 이커머스에 견주기 어렵지만, 유통 과정을 축소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회원 혜택을 강화해 충성고객을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출처=대한경제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7월 1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