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Dec 08. 2023

[12월 2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 컬리는 '뷰티', SSG은 '명품'…'버티컬 전략' 강화하는 이커머스


이커머스 업체들이 뷰티와 명품, 여행 등 전문 분야 특화에 힘을 싣고 있다. 엔데믹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다양해지는 가운데 특화 분야 프로모션을 강화해 매출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출처=이데일리



 “로켓 넘어라” 롯데 ‘1 물류센터’ 승부수


롯데가 부산을 발판으로 온라인 장보기 사업에 승부수를 띄운다. 쿠팡, 신세계 등 경쟁 유통사에 비해 온라인 사업 역량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아 왔던 롯데쇼핑은 최첨단 대형 물류센터 설립에 총 1조원을 투입해 쿠팡을 능가할 ‘온라인 장보기 1번지’로 올라서겠다는 복안이다…


출처=서울신문



 "진격의 다이소"…오프라인 '잡고이커머스 '도전장'


올해 매출 3조원을 목전에 두고 있는 다이소가 오프라인 시장을 넘어 온라인으로 영토를 확대한다. 다이소는 모바일앱과 웹 등 산발적으로 온라인 시장에 얼굴을 내밀었는데, 이번에 이를 통합한 '새로운 다이소몰'로 본격 이커머스 시장 진출에 나선다…


출처=아이뉴스24



 LG전자의 실험디지털 영업맨 키운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의 디지털 인력 강화를 위한 인사 실험이 확대되고 있다. 비전공자 직원을 대상으로 한 개발자 재교육 프로그램 '리스킬링'을 확대해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육성에 나섰다. 사업구조 고도화를 통해 2030년까지 매출 100조원을 돌파하겠다는 비전 달성을 위한 첫걸음이다…


출처=매일경제



 구글, AI 언어모델 '제미나이깜짝 공개글로벌 경쟁  지핀다


구글이 지금까지 나온 인공지능(AI) 모델 중 가장 높은 성능을 갖춘 초거대언어모델(LLM) '제미나이'를 전격 공개했다. 비(非)영어권 언어에 대한 답변이 미흡해 출시를 내년으로 미룰 거란 보도들이 나왔으나, 예상을 뒤엎고 깜짝 공개에 나섰다…


출처=아주경제



 격동의 이커머스 기업생존 전략은?


온라인 쇼핑 성장률이 한 자릿수로 둔화되며 저성장 국면을 맞이한 가운데, 이커머스 기업의 생존 전략으로 자동화 물류센터 구축, 해외 판로 개척, 판매자 대상 솔루션 제공 등이 제시돼 눈길을 끈다…


출처=파이낸셜뉴스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12월 1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