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12월 4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by 플래티어 PLATEER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png



✔ 쿠팡 '명품' 네이버 'C2C'…아마존 빈틈 노린다


쿠팡이 세계 최대 규모의 명품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했다.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을 포함한 1400개 브랜드가 입점한 플랫폼을 품으면서 쿠팡은 단번에 글로벌 시장의 명품 유통 강자로 부상하게 됐다. 이는 중고 등 개인 간 거래(C2C) 플랫폼을 잇따라 사들이고 있는 네이버와는 대비되는 해외 공략법이다…


출처=서울경제



✔ 지그재그에 110여개 음식 브랜드 들어왔다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앱 내에 푸드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노티드 케이크 3종을 할인 판매한다…


출처=지디넷코리아



✔ 틱톡샵 한국 진출 임박…이커머스 시장 공략


숏폼 소셜 미디어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운영하는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서비스 '틱톡샵'을 한국에 론칭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동남아시아 6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싱가포르·필리핀·베트남·태국)과 미국, 영국에 이은 아홉 번째 글로벌 시장 진출이다…


출처=매거진한경



✔ 쿠팡, 세계 1위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파페치' 인수


쿠팡이 '파페치(Farfetch)'를 인수했다. 파페치는 샤넬·에르메스 등 1400개 명품 브랜드를 전 세계 190개국 이상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세계 최대 규모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출처=글로벌경제신문



✔ 사진 올리니 편집까지…하이퍼클로바X, '멀티모달AI'경쟁 가세


네이버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멀티모달 거대언어모델(LLM)’ 출시 경쟁에 가세했다. 멀티모달 LLM은 텍스트 뿐만 아니라 이미지나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인식하는 생성형 AI모델로, 이미 해외에서는 구글 등이 멀티모달 AI 차별화에 나섰다…


출처=서울경제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12월 3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