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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Dec 21. 2023

[12월 4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쿠팡 '명품네이버 'C2C'…아마존 빈틈 노린다

 

쿠팡이 세계 최대 규모의 명품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했다.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을 포함한 1400개 브랜드가 입점한 플랫폼을 품으면서 쿠팡은 단번에 글로벌 시장의 명품 유통 강자로 부상하게 됐다. 이는 중고 등 개인 간 거래(C2C) 플랫폼을 잇따라 사들이고 있는 네이버와는 대비되는 해외 공략법이다…


출처=서울경제



 지그재그에 110여개 음식 브랜드 들어왔다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앱 내에 푸드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노티드 케이크 3종을 할인 판매한다…


출처=지디넷코리아



 틱톡샵 한국 진출 임박이커머스 시장 공략


숏폼 소셜 미디어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운영하는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서비스 '틱톡샵'을 한국에 론칭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동남아시아 6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싱가포르·필리핀·베트남·태국)과 미국, 영국에 이은 아홉 번째 글로벌 시장 진출이다…


출처=매거진한경



 쿠팡세계 1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파페치인수


쿠팡이 '파페치(Farfetch)'를 인수했다. 파페치는 샤넬·에르메스 등 1400개 명품 브랜드를 전 세계 190개국 이상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세계 최대 규모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출처=글로벌경제신문



 사진 올리니 편집까지하이퍼클로바X, '멀티모달AI'경쟁 가세


네이버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멀티모달 거대언어모델(LLM)’ 출시 경쟁에 가세했다. 멀티모달 LLM은 텍스트 뿐만 아니라 이미지나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인식하는 생성형 AI모델로, 이미 해외에서는 구글 등이 멀티모달 AI 차별화에 나섰다…


출처=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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