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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Jan 05. 2024

[1월 1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2024 유통업 새로운 트렌드는 '오프라인, 리셀, 웰니스'


2023년 유통업계는 격동의 해를 보냈다. 쿠팡이 신세계를 뛰어넘으며 업계 1위가 바뀌었고, 명품 시장은 코로나19 수혜가 끝나며 하락세로 돌아섰다. 면세업계에서는 인천국제공항의 터줏대감인 롯데면세점이 입찰에서 탈락, 22년 만에 인천에 들어가지 못하는 이변이 생겼다. 뷰티업계는 실내 노마스크 결정으로 색조 판매가 늘어나면서 매출 회복세에 돌입한 해였다…


출처=한경비즈니스



 2023년 트렌드로 보는 2024년 이커머스 업계(1)


오프라인 시장 성장세와의 격차를 살펴보면 온라인 시장이 이제 정말 성숙기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또 하나 참고할 점은 온라인쇼핑 시장의 성장세를 이끈 주역입니다. 2023년 온라인쇼핑 시장 내 전년 동월 대비 크게 증가한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1등은 여행 및 교통 서비스입니다. 그 다음은 음·식료품이죠…


출처=바이라인네트워크



 영역 넓히는 이커머스…롯데온 ‘자동차’ 판매


이제 집에서 새차를 살 수 있는 시대가 왔다. 롯데온은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신차 상담 서비스’를 선보이고,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는 목표다. 코로나19로 전세계적으로 자동차의 온라인 구매 문화도 확산되는 추세다…


출처=이코노믹리뷰



 '알리바바' 제친 '테무'‥중국발 이커머스 '지각변동'


'테무'라는 쇼핑앱으로 유명한 중국의 전자상거래 업체 '핀둬둬'가 중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최근엔 이 업체의 시가 총액이 알리바바를 앞지르기도 했는데요. 이 무서운 성장세에 미국에서는 중국 전자 상거래 업체들의 침투를 막기 위한 법안까지 발의됐습니다…


출처=MBC뉴스



 이커머스도 해외로 해외로… '쿠팡무신사' 해외 안착 전략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폭발적으로 성장한 이커머스 업계가 엔데믹과 함께 성장이 정체되자 해외에서 기회를 엿보고 있다. 특히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온라인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이 어렵다고 판단한 쿠팡, 무신사 등은 적극적인 해외 투자를 통해 신성장동력 모색에 나선 상황이다…


출처=뉴데일리경제



 ‘AI 열풍’에 밀린 애플… 시총 1위 자리 ‘흔들’


전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인 미국 애플 주가가 새해 첫 거래일인 2일(현지 시간) 3.58% 떨어졌다. 하루 동안 시가 총액 또한 최소 1000억 달러(약 130조 원) 이상 증발했다…


출처=동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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