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an 11. 2024

[1월 2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1초라도 "…이커머스, '체험' 사활 걸었다


이커머스 업계가 '고객 체류형 인앱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게임이나 커뮤니티 등 서비스로 체류 시간을 늘리고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마치 마트와 백화점이 체험형 요소를 강화해 매장 집객력을 높이려는 것과 같다…


출처=비즈워치



✔ [불황에 웃는 기업들]②초저가 무장한 알리·테무·쉬인 중국계 이커머스 트리오


고물가와 초저가의 타협 없는 줄다리기가 국내 유통 업계를 뜨겁게 달군 가운데 서민들의 주머니 사정을 간파한 중국계 이커머스 업체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이 매섭게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 불어닥친 경기 침체 속에서 이들은 역설적으로 ‘억만장자처럼 쇼핑하기’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출처=블로터



 ‘에루샤’까지 파는 쿠팡백화점·이커머스와 본격 경쟁하나


쿠팡이 세계 명품 플랫폼 ‘파페치’(Farfetch)를 품에 안으면서 온라인 명품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고 있다. 그간 가전, 공산품에 비해 약점으로 꼽혔던 패션 분야 경쟁력을 보완, 명품 유통까지 확장해 백화점 업계와의 경쟁이 본격화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출처=이코노미스트



 동남아 전진기지 만드는 이커머스·플랫폼 기업들?


국내 이커머스·플랫폼 기업이 내수 시장을 넘어 글로벌을 공략하기 위한 첫 번째 스텝으로 동남아시아를 눈여겨 보고 있다. 동남아는 전체 인구의 평균 연령이 낮고 경제 성장세가 뚜렷해 한국 기업들이 주목하는 요충지로 꼽히기 때문이다…


출처=디지털데일리



 용진이형의 유료 멤버십 도전통했다신세계 유니버스 회원 매출 30% 높아


신세계가 지난해 출시한 유료 멤버십 상품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이 회원 락인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 ‘로켓 와우’가 이커머스 유료 멤버십 절대 강자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유니버스 클럽이 신세계 오프라인 경쟁력을 온라인으로 확장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출처=매일경제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AI 자동화의 만남


2024년 새해에도 기업이 추구하는 혁신과 디지털 전환 속도는 결코 줄어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고객 경험 향상과 품질 높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기업들의 열망의 발로 덕분이다. 이런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고 지원하는 여러 솔루션들 중 '품질 엔지니어링'은 최근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 사이클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출처=지디넷코리아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1월 1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