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잉맘 이다랑 Jan 16. 2016

응답하라2016, 다시는 한 곳에 모을 수없는 풍경


응답하라1988이 끝났어요. 어남류니 어남택이니 남편찾는 재미도 있었지만.. 그보다는 마음 따뜻하게 하는 이야기들이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주말마다 가족이 함께 보며 울고 웃고.. 참 좋은 드라마 였던 것 같아요.


마지막회를 보는데 괜히 나의 추억들을 떠나보내는 기분이라 서운한 마음까지 들더라구요. 이제 겨우 30대에 접어들었을 뿐인데 저에게도 이미 지나가버린 오래전 추억들이 참 많더라구요. 예전에 살던 동네, 학교는 어떨까 라는 생각도 들고, 함께 했던 친구들 생각도 났어요.


안아달라고 징징거리고, 종알종알 쉼 없이 떠드는 아들

그런데 지금 이 순간도, 나중에 내가 몹시도 그리워할 시간이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젊은 남편과 젊은 나.
비교적 건강하고 젊은 부모님
그리고 안아달라고 조르고

때론 지겹도록 달라붙어 있는 귀여운 나의 아들.
나의 지금 이 모습, 내가 있는 이 공간,

내 옆에 함께하는 사람들..

덕선이의 마지막 나레이션처럼,

다시는 한 곳에 모을 수 없는 풍경이,

바로 오늘 이 순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 마음으로 지금을 바라보니

너무 소중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순간 순간은 너무나 힘들고

정신없이 지나가는 현재의 시간들이지만..

기억해야할 것 같아요.

오늘이, 바로 지금이 선물이라는 것을요.

나중에 몹시도 그리워할 시간이

바로 오늘이라는 것을요.


엄마와 아내 그리고 딸로 사는 오늘을

감사하고 소중히 여겨야겠다 다짐해봅니다.


친정아빠와 3살 우리 아들
매거진의 이전글 내 아이가 아닌 것처럼 대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