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쩡이 Apr 06. 2023

명상은 잠재의식 치유력이 있다.

4월 6일 목요일 새벽 4시 30분 

잠재의식 속에 어떤 생각을 심어주었는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새나라 어린이

7시간 충분한 잠을 통해 정신이 맑아졌다.

4일째 새벽 4시 알람이 없이 일어난다.  

따뜻한 차를 마시며 하루를 시작한다.

눈을 감고 오일을 바르며 명상을 시작한다. 


'나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낼 것이다.'

'나는 기적의 하루를 시작한다.'

'나는 긍정적인 사람이다.' 


새벽에 눈을 뜨며 공부를 시작했지만, 명상으로 시작하며 생각이 달라졌다. 

내가 지금 왜? 새벽에 일어나 이렇게 명상과 긍정확언을 필사하고 있나?

why? 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다. 

우선 명상을 하는 방법은 

느긋하게 호흡을 하면서 매일 어떤 일을 하고 삶을 어떻게 살아가고, 

장애물과 어려움에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자.


명상을 하면 좋은 점 7가지 


1. 명상은 스트레스를 줄인다. 

스트레스에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어마어마하고 매우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가능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2. 불안발작 제어에 도움이 된다. 

매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불안발작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발작에는 정상적인 일상을 지속하지 못하게 하는 신체적 증상이 나타난다. 명상에 전념하기 위해 약간의 시간을 내면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감을 줄일 수 있다.


3. 정서 건강에 도움이 된다. 

명상은 자존감과 전반적인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 명상은 집중시간을 개선한다. 

이는 명상이 하루의 활동을 수행하는 동안 더 민첩하고 집중을 할 수 있게끔 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상당히 의미가 있다.


5. 기억력을 개선한다. 

무언가를 더 잘 기억해 낼 수 있는 힘이 생긴다.


6. 중독 문제 퇴치에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명상은 어떠한 부정적인 의존이나 나쁜 식습관 및 술버릇을 끊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중독 행동을 인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7. 밤잠을 개선한다. 

자신의 삶에 명상을 더하면 밤에 더 깊고 차분하게 잠을 자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명상은 수면 중 다다른 긴장 완화를 높인다. 일상에 명상을 더하면 머지않아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더 많은 에너지를 갖고 훨씬 더 편안하게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지금 내 환경이 힘든 상황에도 아주 작은 습관부터 나의 마음을 바로 잡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나 스스로에게 질문하며 답을 주는 시간 '새벽시간'이 잠재의식 속에 긍정의 언어를 넣어주는 시간임을 깨달았다.


하루에 10분~20분 정도 명상을 하며 시작하는 것도 좋다.


불과 50일 남짓 명상을 시작하는 초보단계이다. 서툴고 어색하지만 전날 나의 감정은 버리고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며 깨끗해질 수 있다. 온몸에 따뜻한 기운이 퍼지며 화도 가라앉힐 수 있다. 짧은 10분 동안 고요함을 즐긴다. 고요함 속에서 현재를 있는 그대로 받으들이 고 잠재의식 뿌리 깊은 곳까지 새겨 행동으로 옮긴다.

행동은 곧 나의 생각이다. 좋은 생각은 좋은 행동을 나고 나쁜 생각은 나쁜 행동을 난다. 좋은 생각을 마음속에 품고 나를 잘 보살핀다. 




매거진의 이전글 살면서 내가 자랑스러웠던 적은 언제입니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