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1주일 -1kg씩 10주를 가면?

Day13

작은 변화가 얼마나 큰 힘을 가질 수 있는지, 나는 최근에야 몸소 체험하고 있다.

작년 가을, 재택근무를 시작하면서 내 삶은 크게 바뀌었다. 일이 없으면 집 밖으로 나가지도 않던 내 모습을 발견했다. 몸은 점점 무거워졌고,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 그러나 그냥 그렇게 거의 일년을 흘려보냈다.


그러던 중 나는 줄넘기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100개도 버거웠다. 하지만 놀랍게도 단 2주 만에 내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다. 이제는 200~300개를 연속으로 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성취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다. 더 놀라운 것은 체중 변화다. 첫 주에는 큰 변화가 없었지만, 2주가 지나자 몸이 가벼워지는 걸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 현재까지 약 2kg 정도 줄어든 몸무게, 작지만 큰 변화의 시작이었다.


우리는 종종 너무 큰 목표만을 바라본다. 나는 정상 체중 범위에 들어가려면 거의 10kg을 빼야한다. 10kg을 한 번에 빼야 한다고 생각하면 그 과정이 너무 멀고 힘들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1주일에 1kg씩, 작은 목표를 세우면 어떨까? 어느새 10주가 지나고 10kg 감량에 성공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제 나는 평범한 30대 후반의 모습에서 조금씩 벗어나고 있다. 아직 뱃살도 있고 턱선도 뚜렷하진 않지만, 100일 후면 많은 것이 바뀌어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


이런 작은 성취의 경험은 내 삶의 다른 영역에도 적용된다. 성공적인 사업을 만들어가는 것이 내 궁극적인 목표지만, 그 과정에서 이런 작은 성취감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고 있다. 하지만 동시에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이런 작은 성취에 너무 취해 큰 그림을 놓치면 안 된다. 지금의 성취를 충분히 즐기되, 더 큰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작은 변화가 큰 변화를 만든다.


오늘부터, 바로 지금부터 그 작은 변화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JumpRope(Day13).pn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일상의 작은 변화로 시작하는 인생 대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