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빨래판코치 Oct 19. 2019

뜬 눈으로 지새운, '맹수' 두 마리와의 첫날 밤

2화. 이해하기 힘든 고양이의 세계

...(전략)...


우다다다다다


원래 고양이는 낯을 많이 가려서 2~3일 정도는 숨어있을 거라는 회원님의 말을 들었다. 혹시나 고양이가 침대에 올라와 할퀴지는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 잠을 자기 힘들었다. 새벽 4시쯤이었을까. ‘우다다다다’ 하는 소리에 번쩍 정신이 들었다. 고양이 둘이 치고 박고 죽일 듯 싸우는 소리였다! 동물농장에서만 봤었던 맹수들의 피 터지는 싸움을 눈앞에서 보고 있는 것이다. 다급하게 영상을 찍어 회원님께 보냈다. 그날 밤 눈을 반쯤 뜨고 잤다.

그루밍하다 싸우는, 이해할 수 없는 고양이들.


그냥 장난치는 거에요


‘그냥 장난치는 거에요.’ 아침 8시쯤 회원님의 문자가 왔다. ‘장난? 나랑 장난해요?’라고 보내고 싶었지만 꾹 참았다. 내가 보기엔 장난치고는 아주 심각했다. 그렇게 피 터지는 싸움 뒤엔 아무렇지 않게 서로 몸을 핥아주곤 했다. 어떨 땐 핥아주다가도 콱 물면서 싸움이 시작됐다. 그들의 장난은 클래스가 달랐다. 인간으로 치자면 서로 때리다가도 안아주고, 안아주고 있다가도 갑자기 뺨따귀를 때리는 것이다. 그들의 세계를 이해하기 힘들었다.


...(후략)...




* 저작권 문제로 전문은 링크 공유합니다.

http://naver.me/FGlzgfB6


매거진의 이전글 내게 고양이는 소름 돋는 존재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