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빨래판코치 Oct 19. 2019

태어나 처음 맛 본 '고양이 귓방망이'

3화. 집사의 착각


...(전략)...


전쟁의 서막’


누군가가 나의 어떤 부분을 좋아해준다는 것은 기쁜 일이다. 그렇지만 그 ‘좋음’의 표현방식이 당사자의 거부감을 일으켜선 안 된다. 이지는 나의 손가락과 발가락을 좋아했다. 살짝 깨물어 좋음을 표현해줬지만, 나는 약간의 소름과 고통을 느꼈다. 특히 잠들었을 때 발가락을 자주 깨물어준 덕에 제대로 잠을 자기 힘들었다. ‘아! 나 아파.’ 말도 걸어봤지만 소용없었다. 해결책이 필요했다. 고양이를 키우는 회원님께 도움을 구했다. 회원님의 답은 명쾌했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손, 발을 깨물면, 똑같이 물어서 이 행동은 아프다는 것을 알려주어야 한다는 것! 아주 합리적인(?) 생각이었다. 나를 물면 안 되는 강한 존재로 어필할 수 있는 기회라고도 생각했다.


...(후략)...




* 저작권 문제로 전문은 링크 공유합니다.

http://naver.me/GaQnCiBa


매거진의 이전글 뜬 눈으로 지새운, '맹수' 두 마리와의 첫날 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