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수생각 Nov 03. 2023

김홍신 소설 ‘죽어나간 시간을 위한 애도’를 받아보며

김홍신 신간 장편소설 죽어나간 시간을 위한 애도

어제 지방 강의 투어를 마치고 집에 오니소중한 선물이 도착해 있네요김홍신 작가님의 신간 장편소설 죽어나간 시간을 위한 애도’. 내 인생의 선택과 고비가 있을 때면 의미있는 조언을 주시는 분어린 시절엔 주인공 장총찬 때문에 숱한 밤을 설치게 했던 장편소설 인간시장을 쓰신 분이시죠.     


제 즐거움 중 하나는 책 몇 권 배낭에 챙겨 훌쩍 떠나는 여행입니다코로나19 전 튀르키예 여행 중 버스로 타우루스 산맥을 넘어 안탈랴로 갈 때에도 이분의 에세이 그게 뭐 어쨌다고?’를 꺼내 펼쳤던 기억이 나네요책 속 한 구절에 밑줄도 그었었죠


"인생에서는 기다리는 사람의 몫은 없습니다

그러나 일을 저지르는 사람의 몫은 분명 있습니다."      


당분간 지방 강의 투어 때 배당이 조금 더 무거울 것 같네요. 네~ 그래도 김홍신 작가님의 덕담처럼... 늘 웃고 지내야죠. ㅎㅎ~   

  

경수생각 with 김홍신, #죽어나간_시간을_위한_애도    


매거진의 이전글 전주 찍고~ 변산 석양 해변에서 강의 투어 잠시 멈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