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하다 보면 다양한 종류의 옷이 손상되거나,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추리닝 바지의 고무줄이 빠지는 현상입니다.
고무줄이 빠지면 불편할 뿐만 아니라, 원래의 형태를 복원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고무줄이 한쪽만 빠지는 일이 많고, 그로 인해 바지가 제대로 조여지지 않거나 불편함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어떻게 고무줄을 다시 넣을 수 있을지 몰라 당황할 수 있지만, 사실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무줄을 다시 넣는 방법을 알아두면 세탁 후에도 걱정 없이 바지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추리닝 바지 고무줄을 쉽게 넣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 바지를 원래 상태로 되돌리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빠진 고무줄, 옷핀 하나로 다시 넣는 방법
추리닝바지 고무줄이 빠졌을 때 해결 방법
세탁을 하다 보면 추리닝 바지의 고무줄이 빠져버리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대부분 한쪽 고무줄이 빠지는데, 이때 어떻게 고무줄을 다시 넣을지 몰라 당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이 상태로 계속 입고 다녔었죠. 하지만 나중에 고무줄을 다시 넣는 방법을 찾고 나니, 의외로 간단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고무줄을 넣는 준비물
고무줄을 다시 넣을 때 필요한 것은 간단합니다. 바로 옷핀만 있으면 됩니다. 하지만 옷핀의 크기에 따라 편리함이 달라지므로 중간 크기 이상의 옷핀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작은 옷핀은 고무줄을 통과시키는 데 불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무줄 넣는 방법
첫 번째로, 고무줄이 빠진 바지에서 반대쪽 고무줄도 당겨서 완전히 빼냅니다. 그런 다음 바지의 고무줄을 옷핀에 하나씩 끼워 넣습니다. 이때 옷핀의 끝을 고무줄에 꽂아서 바지 구멍 쪽으로 밀어 넣으면, 고무줄이 바지 안에서 쉽게 통과하게 됩니다.
고무줄을 통과시키는 방법
이제 옷핀을 밀며 고무줄을 바지의 구멍을 따라 밀어 넣습니다. 허리 부분에서 주름을 잡듯이 옷핀을 밀어가면, 고무줄이 쉽게 반대편 구멍으로 도달하게 됩니다. 이렇게 고무줄을 다시 넣으면, 빠진 고무줄을 간단하게 되돌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