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천군작가 Jan 22. 2017

그런 사람.

아침을 닮은 사람 하나

점심을 닮은 사람 하나

저녁을 닮은 사람 하나

밤이면 한 사람으로 온다.


웃어서 예쁜 사람 하나

웃게 해 주는 사람 하나

웃음을 안아주는 사람 하나

입가의 미소는 그 사람을 닮아간다.


가슴이 뛰게 하는 그 사람

달리기를 하는 듯 뛰게 하는

보고만 있어도 뛰는 그 사람

처음부터였는데 지금도 뛰게 하는 사람



때론 가슴이 고장 난 줄 알았다.

그 남자의 가슴은 지극히 정상이었다. 하지만 그 여자에게서만은 진정이 되지 않아 그런 생각을 가진 것이다.

때론 땀샘이 모두 망가진 줄 알았다.

그 남자는 모든 모공이 열려 흐르는 것이 식은땀인 줄 알았다. 하지만 그 여자의 숨소리에 자신의 심장이 너무 달려 흘리는 땀이었다는 것을 알았다.

사랑은 그렇게 그 남자에게 다가왔고 그 남자는 여전히 고장 난 가슴을 안고 있다.


이야기 산문 그 남자의 사람을 마무리하며 이런 마음을 먹었다.

그 남자처럼만 사랑하자.

비록 죽음 앞에 서 있었던 그 남자일지라도 그 남자의 그 고장 난 가슴 일지라고 좋으니 그렇게 사랑을 하며 살자.

그 남자의 사랑은 무한의 바다였습니다.

그 남자의 사랑은 무한의 기다림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남자 끝을 보면서 과연 무슨 생각을 하였을까요?

아마도 그 남자는 자신이 가장 사랑하였던 그 순간을 잊지 않으려고 꼭 기억하려고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가져 봤습니다.


하늘만큼 땅만큼 바다만큼은 다음 편을 준비합니다.

80년대 후반을 살아간 사람들에게는 아련한 추억이 되는 음악다방에서 이루어지는 그 남자의 사랑입니다.

그 남자의 사랑은 또 어떤 사랑일지 궁금하지 않나요?

두 번째 그 남자의 사랑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brunch.co.kr/magazine/pagrus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