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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담을 Mar 27. 2020

고객은 무엇을 원할까요?

[고객은 무엇을 원할까요?]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할려고 마주 앉은 당신에게 고객은 무엇을 원할까요? 혹시 지금 상담하고 있는 고객의 마음을 생각해 보신적이 있나요?

그 전에 먼저 영업하는 나 자신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나 자신은 현재 무엇으로 채워져 있는지 알아봅니다.

영업자인 내 마음이 고객에게 어떠한 관심이 있는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고객에 대한 관심은 당연히 작은 사랑이 되겠지요. 고객은 자신에게 사랑이 느껴진다면 그제야 마음을 열게 될 것입니다. 즉 내가 가진 사랑이라는 관심이 고객의 마음을 잡아끌게 되는 겁니다.

만일 고객이 나를 단순히 상품을 팔아먹을 사람으로 여긴다면 어떨게 될까요? 고객은 속마음을 바로 알아차리고, 자리를 일어설 것입니다.

관심과 사랑의 표현이 바로 열정이고 열정은 환한 얼굴과 웃음으로 표현되어 상담하는 고객을 기분좋게 해줍시다. 고객은 상담 자체에 유쾌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결국 영업의 기본은 상품지식도 아닌, 가격도 아닌, 상품 특징도 아닌, 바로 열정입니다.

내가 가진 열정의 힘으로 고객을 기쁘게 하는 것! 그게 바로 영업이고 세일즈의 시작입니다. 지금 나는 어떤 열정을 보여 줄 수 있나요?

                                                         -- 메멘토 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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