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uabba Jul 14. 2020

스타트업 홍보, 어떻게 해야 하죠?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브런치로 인사드립니다. 스여일삶 운영진 구아정입니다. 

상반기 모두 잘 지내셨나요? 저는 상반기에는 육아에 비중을 더 두고 지냈는데요, 하반기에는 다시 제 일과 스여일삶에 집중해 보려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오랜만에 브런치에 글도 써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상반기에는 혼란과 혼돈... 속에서 계획했던 업무가 취소가 되기도 하고, 다른 업무로 변경이 되기도 하셨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스타트업은 버텨야 하기에 노를 꽉 쥐고 1미터라도 앞으로 나아가는 게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스여일삶 페이스북 커뮤니티에서 '홍보 업무'에 대한 고민 글, 기억하시나요?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스타트업에서 홍보 업무를 담당하게 되면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도움을 요청하셨죠. 기자 컨택하며, 메일은 언제 보내는 것이 좋은 지 등등 홍보에 있어 아주 기본적인 사항들부터 알아두면 좋을 꿀팁까지, 멤버분들의 십시일반(!)으로 나름의 '스타트업 홍보' 가이드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약은 약사에게 맡기듯, 홍보 역시 전문가에게 맡기면 가장 좋지만 스타트업에게는 그럴만한 여유가 없는 게 사실이죠. 기업과 달리 인력도 시간도 자금도 모든 것이 한정적이기에 스타트업에 맞는 홍보는 따로 있습니다




스여일삶에서는 처음으로 홍보를 담당하게 된 실무자들을 위해, 그리고 효과적으로 회사를 스토리텔링 하고 싶은 창업가들을 위해 '스타트업 홍보의 모든 것'을 다루는 웨비나(웹 세미나)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웨비나는 오로지 '스타트업에 초점을 맞춘 홍보'에 대한 것으로 총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회 차 : 스타트업 홍보 담당자
2회 차 : 스타트업 전문 홍보 대행사
3회 차 : 스타트업 전문 취재 기자



홍보의 '삼각관계'라 할 수 있는 실무자와 대행사, 그리고 기자에게 '스타트업 홍보'에 대한 노하우를 듣고, 또 궁금한 것을 라이브로 바로 묻고 답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7월 17일 / 24일 / 31일 금요일마다 점심시간을 활용한 스여일삶의 웨비나! 기존의 스여일삶의 점심 모임이 그리웠던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홍보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고, 온라인으로 통해 서로 인사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사실 제가, 스여일삶의 모임을 너무 그리워하고 있거든요. (ㅎㅎ)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 모임은 어렵지만, 온라인을 통해 매주 금요일마다 뵐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스타트업 홍보의 모든 것' 웨비나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ttps://event-us.kr/swik/event/19797



그럼 우리 웨비나를 통해 함께 #스여일삶 할 수 있길 바랄게요! 이번 주 금요일부터, 3번 만나요 :)



매거진의 이전글 1년간 뉴스레터 서비스를 운영해보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