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쓰 Nov 19. 2021

눈구름 사자

#그림책과 생각 대화



눈구름 사자/짐 헬모어 글/리처드 존스 그림/웅진주니어


내가 보내는 시간에 "힘들다"는 마음이 들 때 나는 어떻게 하나요?

나는 내 마음에 질문을 할 수 있나요?

나는 내 마음이 보내는 질문에 대답을 할 수 있나요?


힘들다고 느낄 때, 내 몸에는 어떤 변화가 느껴지나요?

괴로운 마음이 생길 때, 내 마음은 어떻게 변하나요?


"괜찮아?"라고 질문해요.

누가 누구에게 보내는 질문일까요?

이 질문은 왜 필요할까요?


나의 진짜 모습은 무엇일까요?

진짜 내 모습을 잃어버릴 때, 나는 어떤 질문을 떠올리나요?


각자의 소중한 친구는 떠올려요.

언제든지 부르면, 바로 올 수 있고요.

언제든지 질문하면, 대답해줘요.


나는 나를 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친구로 만들었지요.


여러분의 가장 소중한 친구는 누구인가요?

작가의 이전글 공부 시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