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쓰 Dec 03. 2021

내 꼬리 봤니?

#그림책과 생각 대화


내 꼬리 봤니?/알베르토 로트 글그림/박서경 역 /상수리


나에게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요?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보이지 않을 때, 어떻게 찾아낼 수 있을까요?


나에게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나는 나의 느낌을 아는 사람이라 다행입니다.

그런데, 내가 찾으려고 하는 것이 아무리 찾으려도 해도 보이지 않을 때가 있지요.


그러면 나는 나에게 물어요. 나는 나에게 물어보는 것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너는 지금 어때? 너의 소중한 것은 어디에 있을까?'


나는 나의 모습을 봅니다. 

다른 사람이 바라보는 나와 내가 바라보는 내가 달라요. 그래도 괜찮아요. 당연히요.


나를 나를 발견해요.

다른 사람이 말해주는 나보다, 내가 찾아내는 나의 시간이 나를 더 사랑스럽게 만들지요.


우리는 이 사실을 알고 있을까요?

혹시 모른다면, 나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나를 향해 되묻는 시간이 나에 관해 아주 중요한 사실을 찾아내어 주는 선물 같은 시간이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삶의 모든 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