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쓰 Nov 17. 2023

자신에게 근사한 생각이 있나요

위대한 유산

136쪽

이 근사한 생각을 실현하고자, 나는 밤에 윕슬 씨의 왕고모네  야학에 갔을 때 비디에게, 인생에서  성공하고 싶은 특별한 이유가 나에게 있으며 그녀가 알고 있는 지식을 가르쳐 준다면 무척 고맙게 여기겠노라고 말했다.


나의 질문과 대답

자신에게 근사한 생각이 있나요?


저는 충분히 배우고 있는지를 염두에 둡니다.

그래서 저의 앎이 기존의 것과 부딪치고, 교집합을 만들어갈수록 저를 감싸는 충만함이 많아지는 것을 지켜봅니다. 생각은 배움에 유연함을 부여합니다.


어떤 마음으로 머무는지 질문하며, 지금의 삶이 탄탄하길 바랍니다. 열심히 물을수록 나를 돌아보고, 진짜 마음을 마주하고, 귀한 것을 근사하게 대하는 힘이 세집니다.


일상의 흐물거림이 자신을 위태롭게 만들 때, 나는 반복적으로 묻습니다. 나와 나의 곁에 있는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한지 말입니다. 사랑을 곁에 두며 한 사람으로 충분히 존재하는지 묻습니다.


막막하고, 희미한 순간은 생각을 해나갈수록 회복의 신호가 되어 나 자신에게 근사하게 돌아오거든요.

작가의 이전글 대화를 통해 자신을 향상한 일이 있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