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쓰 Nov 08. 2021

세상의 끝을 찾아서

#그림책과 생각 대화


세상의 끝을 찾아서 /다비드 칼리 (지은이), 마리아 데크 (그림), 김서정 (옮긴이) 브와 포레


지금 가장 궁금한 것은 무엇인가요?

그래서 마음속에 내내 남아있는 질문은 무엇인가요?

그 질문이 여러분을 끝이 없는 곳까지 데려다 줄 수도 있어요.

질문에는 보이지 않는 힘이 있다고요.

그 질문이 계속 마음에 남아 있다면, 그 질문을 따라 지금 있는 그곳에서 잠시 걸어서 나와봐요.

지금 여러분을 새로운 곳으로 이끌어줄 강력한 힘이 되어줄 질문이에요.

그 질문을 쫓아가다 보면, 세상의 끝에서 답을 찾을 수도 있고, 찾지 못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그 질문을 쫓아가는 길에 다른 사람들은 굳이 왜 그렇게 까지 하냐며, 여러분을 의심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볼 수도 있어요.


여러분이 요즘 가장 많이 생각하는 질문은 무엇인가요?

생각에 생각을 물어봐요.


 음... 이제 제가 대답할 차례인가요?

"음... 저는 얼마만큼 성장할까요?"

"제 성장의 끝은 어디일까요?"

"저의 성장을 위해서 무엇을 더 해야 할까요?"

"저는 성장을 통해서 누구를 도와줄 수 있을까요?"


질문을 찾았어요. 

바로 맞아요.

누군가 말해요.


굳이 무슨 성장을 하냐고.

지금 있는 그곳도 꽤 근사해 보인다고.

지금 그곳에서 너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좀 하라고.


나는 내 마음의 이야기를 들어봐요.

"나는 어떻게 하면, 더 멋진 성장을 할 수 있을까?"


물론 그 대답을 못 찾을 수도 있겠지요.

괜찮아요.

나는 이 질문을 찾은 것만으로도, 나는 꽤 성장을 좋아하는 사람인 것을 알았고.

나에 대해 알게 된 것만으로도, 기쁨으로 마음이 설레거든요.


자, 질문에 대한 대답을 찾으러 떠나볼까요?


작가의 이전글 고마운 사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