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쓰 Nov 09. 2021

내 가슴속의 힘

만약 내 가슴속의 힘을 알게 된다면, 나는 어떻게 쓸 것인가?

사람들은 늘 어떤 힘이 생기길 바란다. 어떤 힘이라도 갈구하며, 책을 읽고 무엇을 찾아보는 것이다. 하지만, 그런 노력도 작심삼일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힘에 대한 스스로의 요구가 있음에도 힘을 키우기 위한 노력에는 엄청한 의지와 끈기 등의 정신적인 무엇이 더 필요한 것 같다.

생각을 바꾸어본다. 없다고 생각해서, 힘을 기를 것에 애쓰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조금이라도 남아있는 힘의 정체를 찾아보는 것이다. 새삼스럽게 느껴지는 나의 힘. 그것도 아직도 남아있는 나의 힘! 그것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것에 목말라하고, 스스로를 부족하게 느꼈던 시간에 비해 밝은 빛 같은 마음이 올라온다.

그렇다. 내 안에 힘이 있다. 그렇게 나를 탐색하는 시간이 행복이고, 다음을 이어나가기 위해 적절한 힘이 주어진다.

나는 사물을 긍정적으로 해석하고, 다른 생각으로 이어지도록 디자인하는 작업에 힘이 있다. 그 힘을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디자인하는 것으로 애써본다.

작가의 이전글 세상의 끝을 찾아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