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17 지금 당장 떠나야 하는 이유! 아이와 해외여행

망설이지 않고 아이와 해외여행 떠나는 법

by 투어대디

아이와 함께 여행하는 아빠 투어대디입니다.

아마 제목을 보시고 여러 가지 생각이 드셨을 겁니다.


"지금 당장 어떻게 여행을 가?"

이유는 여러 가지 이겠지만, 대부분 위와 같은 생각을 하셨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몇 해 전 저 역시도 같은 생각이었습니다.

아이와 해외여행한다는 걸 거의 불가능하게 생각했을뿐더러 아예 생각조차 안 했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제가 이 주제로 이야기를 시작한 이유는 지금 바로 이 시기. 그러니까 4월 ~ 6월이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 하기 아주 좋은 시기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를 몇 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 여행하기 최적의 날씨

여행을 하기 위한 나라나 도시마다 날씨가 많이 다르지만, 우리나라와 비슷한 날씨를 보이고 있는 일본 같은 경우 이 시기가 여행하기 아주 좋습니다.

연중 강수량도 적고, 선선한 날씨에 낮에는 반팔만 입어도 될 정도입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에 민감한 시기가 없는데, 미세먼지 없이 쾌적한 날씨를 즐길 수 있습니다.


still-2609682_1920.jpg


2. 항공권 가격

요즘은 예전처럼 비수기라는 말이 없어진 것 같습니다.

LCC 항공사가 활성화되기 전에는 대학생들이 개학하는 3월 ~ 5월이 비수기라는 것이 대세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이런 비수기의 의미가 많이 사라진건 맞는 것 같습니다.

감사하게도 이 시즌에 각 항공사에서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기 때문에 더욱 저렴한 금액으로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2019년 5월 8일 시점에 한국사람들이 선호하는 여행지인 일본(평일 기준)을 알아보면,

A항공사의 항공권 가격(성인 1명 + 소아 1명 기준)은 도쿄 약 33만 원, 오사카 약 27만 원, 후쿠오카 약 23만 원으로 검색됩니다.

이 금액은 공항세와 유류할증료가 모두 포함된 금액으로 방학을 이용해서 가려면 1인당 금액이 이것보다 더 드는 게 사실입니다.


이렇게 저렴한 금액으로 갈 수 있는 기간은 1년에 약 2차례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여러 가지 조건이 맞아야겠지만, 조금만 용기를 내서 결정을 하신다면 좋은 조건으로 아이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올 수 있습니다.


japan-217882_1920.jpg


3. 붐비지 않는 인파

요즘은 어느 여행지를 가도 한국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가항공의 활성화와 욜로의 삶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해외로 떠나고 있기 때문이죠.

또한, 각 지역의 랜드마크에서 사진이라도 찍으려고 하다 보면 많은 사람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상대적으로 관광객이 적어서 여행하기 아주 좋습니다.



4. 학기초 체험학습 기간 여유

초등학교 기준으로 1년에 약 15일간(학교마다 다름) 출석으로 인정받으며 사용할 수 있는 체험학습이 있습니다. 학기초이다 보니 이 체험학습 기간이 여유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와 함께 가려면 평일을 빠지게 될 텐데, 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체험학습입니다.


아이와 가까워지고 아이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

새로운 곳에 대한 기대와 긴장감 즐기기

아이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

이 모든 것이 아빠와 단둘이 가는 여행이 주는 유익함입니다. ㅎㅎ

제 경험담이기도 하고요.

많은 아빠들이 아이들과 여행을 통해 가정의 평화와 아이의 마음을 얻으시길 바라며..


- 투어대디



keyword
작가의 이전글#16 아빠가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