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굥굥 Mar 31. 2023

마음에도 감기가 걸리나요

나의 우울에 대하여

20201203


항우울제와 수면유도제 처방을 받았다.

이건 진짜 약일까 약이라 생각하며 먹어서 나는 위약효과의 무언가 아닐까 생각했다.

친구가 나는 정신과 가도 의사 선생님께 고집부리다 올 거랬는데 틀린 말이 아닌 것도 같고

물론 의사 선생님은 내게 질문만 해서 내 의견만 주장할 일은 없었다

물론 내 이야기를 하긴 했고

조금은 울었다.

사람을 울리기까지 하셨으면서 디프레션과 더블디프레션 상태에 대해 설명하는 걸 보고 정신과 의사란 이과마인드로 문과감성을 탑재해야 하나 잠시 생각했다

물론 내가 알아서 운 거긴 하지만

의사 선생님이 질문 없냐고 해서 마우스 편한지 물어봤는데 이제 사용한 지 이틀 됐다고 하셨다

다음 내원 때 사용후기를 들려주시기로 했다!

감기를 내내 달고 사는데 올해는 감기에 안 걸리니 마음이 콜록거린다.

작가의 이전글 23, 리스본여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