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 하나 찢어버리기(?) 성공

운동의 증거

by 루테씨

2021.7.23

평일에 운동하기. 드디어 3주 완성!


오늘은 기록이고 나발이고 운동을 했다는 사실과 45분 목표를 이뤄냈다는 사실에 엄청난 의의를 두어야 하는 날이다.


그 이유는? 오늘은 굉장히 바쁜 일정을 해냈기 때문이다. 어제 바다에서 물놀이를 하고 부모님이 계신 고향에 오느라 아침 운동을 하지 못했다. 하지만 고향에 와서 근처 초등학교 운동장으로 향했다. 낯선 곳에서도 운동을 빼먹지 않고 해내다니, 정말 하루 일과에 운동이 스며든 뿌듯한 기분이다. 예전에 호텔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정말 대단하다고 감탄했던 적이 있었다. 그 정도로 멋진 사람은 못 되지만 나름 스스로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 정도는 되었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그런데... 운동을 시작하던 찰나 바지가 터졌다. 하하... 너무 친한 나의 두 허벅지... 누구를 탓하랴. 그동안 운동하며 한 개의 바지만 주야장천 입었더니 스치며 닳아서 실밥이 터져버렸다. 하지만 고향에 오느라 운동복을 한 개만 챙겨 와서 다른 옷이 없었다.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마음으로 운동을 시작했다. 허벅지 살이 스치니까 슬슬 통증이 느껴지고, 나중에는 너무 아파서 못 걸을 것만큼 아팠다. 터진 부분을 다른 쪽으로 살며시 돌리니까 또 괜찮아서 아등바등 45분 채우기 성공을 하긴 했다. 집에 와서 씻고 보니 안쪽 살이 찢어져 있었다. 오빠가 소독하고 약 발라주는데 너무 아파서 소리지름을 참을 수가 없었다. 오늘이 그나마 금요일이어서 천만다행이다. 주말 동안 빨리 회복되어 월요일에 다시 운동을 시작할 수 있게 되면 좋겠다.


찢어져버린 바지 허벅지 안쪽...


오늘 달리기를 하며 들은 나이키 런 가이드는 Breaking through Barriers. 예전에 들었던 New Morning Run With Headspace에 등장했던 Andy와 가이드 속 코치가 함께 대화를 나누는 형식의 가이드이다. 대략 한계를 뛰어넘는다는 내용과 현실에 충실해야 한다는 내용인데 사실 허벅지 통증이 너무 심해서 제대로 듣지 못했다. 기억나는 문장들은 아래 3문 장정도...?


Barrier is not a barrier.

(한계는 한계가 아니다)

It's part of a journey.

(여정의 한 부분일 뿐이다)

Life is about moving forward.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나중에 상처 낫고 제대로 다시 들을 예정이다.

상처야 빨리 나아라...ㅜㅜ 다음 주에 또 달려야 한단 말이야...!!



02.PNG
01.PN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자존감이 떨어질 땐 운동을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