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2021년, 8월 브런치를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읽어주는 남자' 최겸입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최겸입니다. 다이어트, 건강이라는 주제에 무한한 관심을 가진 사람입니다. 건강한 삶에 필요한 정보를 만드는 콘텐츠 회사를 빌드업하는 동시에, 현재 35명의 팀원이 있는 회사를 이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5년 정도 '키토제닉 식단'과 '간헐적 단식'을 중심에 둔 식단을 해왔습니다.


이런 삶을 살고 있는 이유는 2016년 어떤 '사건'들을 계기로 우리가 알고 있던 다이어트 패러다임에 있는 근본적인 오류를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다이어트와 건강이라는 주제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공부한 내용을 담은 다이어트 책을 쓰고 있습니다. 2021년 말 출간을 목표로 초안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장기간 살이 찐 현상은 대사적(metabolic) 문제의 증상이다. 

이 명제는 제가 <다이어트 읽어주는 남자> 유튜브 채널에서 비만과 관련해서 강조하는 내용입니다. 제가 연구하는 다이어트 방법론이 기존 다이어트 패러다임과 가지는 결정적 차이이기도 합니다. 이제 우린 살이 찌는 현상을 단순 과식, 운동량 부족, 체지방 저장량 과잉을 넘어서서 조금 더 총체적 관점에서 바라봐야 합니다. 살이 찐 경우 몸 안에 어떤 대사 문제가 있고, 그것을 둘러싼 현상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고민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차차 브런치를 통해서, 그리고 이후 전해드리게 될 책을 통해서 자세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제 다이어트 방법론의 핵심 내용들을 미리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몸에 문제가 되는 음식들 줄이거나 끊기

적절한 공복 만들기(지방 분해 활성화, 인슐린 저항성과 랩틴 저항성 낮추기, 오토파지를 통한 세포 청소)

집중 감량기에는 탄수화물 섭취량 충분히 줄이기(20~100g/일)

양질의 탄수화물/단백질/지방 적정량 섭취

충분한 미량 영양소와 수분 섭취

먹을 때는 충분하게 먹어주기

하루 7-8시간 푹 자기

주 2회 이상 운동하기

스트레스 관리

(다이어트 중) 가끔씩 식단 휴식기(회복기간) 넣어주기


브런치를 시작하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유튜브를 통한 영상 작업은 시간도 에너지도 지나치게 많이 드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중요한 정보나 근거들을 최대한 빠짐없이 설명하려 하다보니 영상이 길고 재미 없어지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같은 콘텐츠를 공개하더라도 유튜브 버전에서는 조금 쉽고 간결하게, 브런치에는 조금 상세하고 논리적으로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새로운 시리즈의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어려우셨던 분들을 위한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실제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열심히 풀어내 보겠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리고 지켜봐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항상 약속한 것보다 늦곤 합니다. 누군가가 어디에선가 이 일에 굉장히 몰입하고 있으며, 노력하고 있다는 정도만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에 필요한 정보를 연구하고 콘텐츠로 전해드리는 최겸이었습니다.


안녕.


https://www.youtube.com/channel/UChXDq9Izwq-pTzeUWzwXL3A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