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학준 May 09. 2018

her

her





 “야! 수건은 부엌 건조대에 보면 있대이!”


 제법 컸는데 못 들었나. 다시 야! 하려는 순간 복도를 빠져나갔다. 모르면 전화 오겠지 하고 나는 강의실로 들어갔다. 




 “야”

 “왜”

 “니 아까 복도에서 소리 지르면 어떡하자는 건데?”

 “뭐?”

 “야, 어떤 남자 선배가 내보고 집도 막 드나드는 사이냐고 하더라. 니랑”

 “맞잖아”

 “아니 그 말이 아니라”

 “……아… 맞네, 그렇게 보일 수 있겠네. 조심해야겠네. 그렇다면 우리 집에서 머리 좀 그만 감아 줄래?”

 “싫은데?”


 사학과인 내가 디자인과 수업만 들었던 한 학기에 발생한 일이다. 전과를 해온 것도 아녀 복수전공을 신청한 것도 아니니, 나는 디자인과 건물 내에서 도강생 같은 이미지였다. 그런 내가 디자인과 노현지한테 대고 복도에서 소리친 것이다. 수건은 내 집 건조대에 보면 있다고. 



 난 너무 즐거웠다. 노트에 수업을 적는 식이 아니어서 본인 얘기라고 다 먹히지 않음을 교수님 또한 잘 알고 있다. 그렇다고 내주신 과제까지 까먹었으면 학교에 가면 밤새는 학생들이 절반이다. 나는 휴학 동안 공무원 떨어지고 번 돈으로 십 몇만 원 색연필 세트를 사고, 평소의 친구들과 밤새 노는 대신 밤새 스티로폼을 깎아 뭘 만들지만, 너무 재밌었다.


 안 사도 될 도구들을 빌려주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자신의 팔불출 이미지를 활용해 나를 과 내 여러 곳에 소개시켜주는 건 현지였다. 내가 몸 사릴 때면 뭐 어때? 뭐 어때? 그 대신, 집이 먼 그녀가 학교에서 밤 샜다 할 때 내 자취방에서 머리를 감도록 허락했다. 민낯은 이미 많이 하고 다녔기 때문에 그러나 볼 때마다 깜짝깜짝 놀랐다. 아니다 대부분 내가 집에 없을 때만 부탁해왔다.   


 서로 거의 얼굴만 알았는데 모르는 새에 친해져 있었다. 본인이 진지한 줄 모르는 나와 본인이 촐싹 맞은 줄 아는 그녀랑은 시너지가 좋았다. 내가 글을 쓰는 것을 보고 자기는 그 밑에 그림을 그려보겠다고 그녀가 먼저 제안했다. 그리고 그것들을 블로그에 올려보자고 또 빨리 제안하고 내가 응했다. 그땐 진지함을 덜 만큼 재밌을 거 같았다. 그것이 시작이 돼, 여기 그녀에 대해서까지 쓰고 있다. 지금도 너무 가까워서 먼 일처럼 글쓰긴 잘 안 된다.     




 조교쌤한테 물어보니까 타과생이 신청한다고 교칙 위반인 건 아니지만 니가 따라갈 수 있겠냐고 했다. 노현지한테 물어보니까 뭐 어때? 졸업이 늦어지기 밖에 더 하겠냐 라고 했다. 복학하면서 3학년 1학기. 나는 디자인과 학생만큼 디자인과 수업을 신청했고, 바로 2학기 디자인과로의 복수전공 시험에서 떨어졌다. 하지만 그때 “뭐 어때?” 해준 현지가 아직도 고맙다.  











작가의 이전글 무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