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학준 Jan 20. 2017

석류

 




 석류가 참았던 속을 터뜨렸다. 흰색 거실 장판 바닥에 붉은 석류알들이, 나는 보자마자 달게 삼켜야지 달게 삼켜야지 했는지 왜. 한 알도 겁나면서 두 세알 볼에 집어넣고 날카로운 맛 때문에 화들짝 놀란다. “엄마 도저히 못 삼키겠어요.” 할 나인 지났다. 

 


 넓은 공간만 있으면 공을 차러 나가겠다던 아들, 흰 종이만 있으면 글을 쓰고 싶다는 내가 아빠는 뭐가 다를까. 늙어가는 피부에 울퉁불퉁 터뜨릴 것을 참느라 얼마나 힘들었겠다. 나는 거실에 석류알들을 조심스럽게 세어본다. 다섯, 여섯, 든 채로, 마치 다 삼킬 수 있겠거니 일곱, 여덟, 계속 집어넣는다. 

 

 “아빠

 

 내가 보긴 아빠도 별로 열심히 사는 거 아니다.”


 나는 맨 처음 한 알부터 낱낱이 뱉어버렸다.  













작가의 이전글 경주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