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도둑 Oct 23. 2022

관심고객 수

스토어 변천사

스토어 노출을 위해서 노력하던 첫 번째는 '찜하기' 기능이었다. 그리고 그 기능이 사라졌다. 동시에 노출되는 숫자는 소식 알람으로 대체되었다. 180까지 찍었던 숫자가 하루아침에 40으로 떨어졌다. 나는 별생각 없었다. 다시 쌓아 올려야지 했는데 다른 스토어는 그렇지 않았나 보다. 많은 항의 메일을 받았는지 며칠 만에 관심고객 수라는 항목으로 변경되었다. 그전에 있던 찜하기 숫자와 소식 알람 숫자를 더한 수치라고 한다. 물론, 중복된 아이디는 제거했다고.


찜하기 기능은 사라지고 이제 소식 알람만 남아서 새로운 쿠폰을 만들었다. 소식 알람을 설정하면 10% 할인 쿠폰을 주고 있다. 여전히 네이버 쇼핑에 블랙 말린을 검색하면 테일러 '말린 블랙' 체리가 상단에 뜬다. 내 라이벌이 블랙 체리가 될 줄은 상상도 못 했다. 블랙 말린 커피라고 검색해야 나오다니. 매출을 더 올린다면 괜찮을까 모르겠다.


내년에는 원두 봉투를 더 예쁘게 만들어볼 생각이다. 돈이 얼마나 들지가 관건이지만. 어디까지 투자할 수 있을지는 아직 모르겠다. 주문제작을 해주는 각종 사이트가 있으니 다음에 한번 알아볼 예정이다.



커피 원두와 드립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blackmarlin


매거진의 이전글 커피 필터 별 맛의 차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