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도둑 Jul 11. 2023

전문가의 손길

아이디어스 촬영 대행 서비스

솔직히 말해서 블랙말린의 주력 스토어는 N사의 '스마트 스토어'다. 아이디어스에는 아직도 올드맨 블렌드만 올려서 판매 중이다. 스마트 스토어가 간편하기도 하고 가장 규모가 크다는 판단에 그랬다. 아이디어스는 작가(판매자)에게 여러 혜택을 주는데 그 중 하나는 '촬영 대행'이었다. 나는 별 생각없었다. 무료인만큼 별거 없을거라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이디어스도 조금씩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촬영 대행 서비스를 신청했다. 기대가 별로 없어서 커피 원두 한봉과 드립백 하나만 보냈다. 그 결과는 기대 그 이상이였다. 아쉬운 점은 다른 스토어에서는 사용할수없다는 점이다. 이런 느낌으로 나도 다시 제품 사진 촬영을 해볼까싶다. 사실 주변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서 제품 사진을 찍었지만 전문가는 아니였으니까 말이다.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내 커피들은 이런 모습이다.



확실히 전문가는 다르구나 싶었다. 어떻게하면 나도 이런 느낌으로 사진을 찍을수있을까. 조명이 문제일까, 아니면 카메라가 문제일까. 혹은 그냥 내가 문제일지도 몰랐다. 요즘 세상에서 자영업자를 하려면 가장 중요한 능력이 사진을 예쁘게 찍는게 아닐까 싶다. 각종 SNS에 홍보하기 좋은 예쁜 사진 말이다.


나는 커피를 볶아서 팔고 있을 뿐인데 공부해야할게 참 많다. 사진, 세금, 커피, 스토어...자영업자의 길이란 곧 얕고 넓게 알아야 걸어갈수있나보다.



아이디어스 링크는 이곳에서 볼수있습니다.매번 스마트 스토어만 올리다가 아이디어스 링크는 간만에 올리는군요. 더 다양한 커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네이버에서 '블랙말린 커피' 검색하시면 됩니다.


배송주소에 '브런치에서 보고 왔어요!'라고 적어주시면 더 챙겨드리고 있습니다. 꼭 적어주세요!

https://www.idus.com/w/artist/7beb68ec-d57b-46bf-a354-3f53e88de9ca/product


매거진의 이전글 카페 투어와 신규 싱글 오리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