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로시 May 31. 2020

책좀 추천해 줄래?

아침부터 분주하다. 아이들 온라인수업에 바쁘다. 분주함속에 나의 전화벨 소리가 울린다. 형부의 전화였다. 왠만하면 전화를 잘 하지 않는 형부가 전화를 한것을 보니 급한 일이라는 생각에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든 것을 멈추고 전화를 받았다. "처제 책좀 추전해 줄래?" 형부는 간단한 안부인사를 한뒤 나에게 책좀 추천해 달라고 했다. "어떤 책요?" 나는 형부가 어떤 책의 종류를 읽고 싶어 하는지 물어 보았다. 형부는 회사생활을 하면서 노인심리상담사 공부를 시작해 볼 생각을 하고 있다고 심리학에 관한 책을 추천해 달라고 했다. 노인심리상담사 공부를 시작하기전에 먼저 사람들의 심리에 대해 미리 알고 싶기도 하고, 주변에서 한번 먼저 심리학 관련 책을 읽어 보기를 추천했다고 했다.


나한테 몇개의 심리학책이 있다고 추천해 주었다.


우즈홍 작가의 왜 가족이 힘들게 할까?

이송미 작가의 미라클

문가인 작가의 힐링을 노래하라




[왜 가족이 힘들게 할까] 책은 누구보다 가깝지만 제일 아프게 상처주는 사람들 가족에 대한 이야기이다. 노인심리상담사 공부를 한다는 형부에게 가족에게 상처받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하고 있는 이 책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나의 책장에 꺼내 놓았다.



[미라클] 책은 암,중풍, 아토피가 연이어 발생한 어머니를 마음 치유와 생활 치유로 낫게 한후 완치의 진리를 세상에 알리고자 쓴 내용이다. 과학적인 근거와 함께 실제 경험한 사례를 이야기해주고 있는 이 책은 노인심리사를 공부할 형부에게 많은 도움이 될수 있는 책이라 생각해서 선택했다.


마음에 따라 면역력이 변한다 /정신 신경 면역학

- 행복한 마음을 갖는 것만으로도 실제 면역력이 강해진다.


생각하는 대로 뇌와 몸이 변한다 / 뇌 과학

- 뇌 과학은 우리의 뇌가 상상과 현실을 구별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우리가 건강한 모습을 상상하면 몸은 그에 반응하는 생리 작용을 낳는다.


타고난 유전자의 운명도 바꾼다 / 후성 유전학

- 내가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유전자의 활동방식이 변한다.


생각이 현실을 창조하는 에너지다 / 양자 물리학

- 모든것은 가능성으로 잠재해 있다가 관찰자가 바라보는 순간 현실로 나타난다는 말이다.



[힐링을 노래하라] 책은 수만 명을 성공적으로 심리상담 및 최면상담 할 수 있었던 마음 바꾸기에 대한 지혜를 담아 낸 책이다. 중간중간 힐링메시지, 힐링솔루션, 힐링 팁으로 이루어져 스스로 마음 바꾸기에 도전 할수 있는 셀프 힐링북이다. 노임심리상담사를 공부할 형부가 스스로 마음바꾸기를 경험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이 책을 선택했다. 내 마음이 어떤지 부터 알수 있어야 상대방의 마음도 진실된 위로가 가능할 거라고 생각한다.



3권의 책을 꺼내 책을 읽고 글로 적었던 서평들을 하나하나 다시 읽어 보았다. 그때의 나의 생각들과 책을 읽으면서 공감되었던 문장들을 적어 놓은 서평들을 보니 책의 내용들이 조금씩 생각나기 시작 했다. 기억할려고 애쓰지 않는 이상 책 한권의 내용이 그대로 사라져 버린다. 다른 이들의 서평들을 읽고 있자면 분명 내가 읽었던 책인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는 아리송한 경험을 한적도 있다. 같은 책을 읽고도 서평의 내용들을 보면 전혀 다른 책을 읽을 것 처럼 보여 질때도 많다. 읽는 사람에 따라 마음을 뭉클하게 하는 문장들이 마구 쏟아지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전혀 공감을 하지 못하고 책을 덮어 버린 경우들도 많다.


내가 추천해준 책이 노인심리사 공부를 준비하는 형부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 였으면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셰어하우스 경영 노하우를 책에게 묻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