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공과금수납기 활용팁

by 일상이 글이 되는 순간

오늘은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지 않고서도 공과금 수납기에서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를 소개합니다.

공과금수납기의 주요 업무는 지로, 전기, 수도, 가스, 관리비 등 생활공과금이나 범칙금(속도위반, 주정차위반 과태료 등), 국세(소득세, 부가가치세 등), 지방세(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등) 등의 세금납부가 주용도인 스마트기기입니다.

오늘은 공과금수납기의 주용도 외에 활용할 수 있는 여러분들이 잘 모르는 몇 가지 거래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공과금수납기의 왼쪽에 있는 버튼들은 주로 세금을 납부하는 버튼들이고 오른쪽의 버튼들은 추가로 할 수 있는 거래들이라 보시면 됩니다.


1. 입출금통장 이월이 가능합니다.

공과금 수납기에서는 다 쓴 통장을 이월해서 새 통장으로 발행이 가능합니다.(, 입출금통장이 아닌 적금이나 청약통장 등은 불가)

기기의 모니터 화면 오른쪽 상단 두 번째 "통장정리/발행(입출금통장)" 탭을 누르고 당신이 가지고 있는 다 쓴 통장을 넣으면 통장을 계속정리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기기의 모니터 화면 오른쪽 하단의 "통장계속정리"버튼을 누르면 당신이 집어넣은 다 쓴 통장을 되돌려 주고 해당 기기에서 새 통장으로 발행하여 줍니.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일상이 글이 되는 ···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창비출판사의 '국어교과서작품읽기 중1시'를 읽고 운명인 듯 글을 씁니다. 삶이, 자연이, 사물이, 일상이 글이 됩니다. 우연히 내게 온 당신께 길을 내기 위해 노크하고 갑니다♡

370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총 60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이전 28화영업시간 특화지점 활용 및 모바일 OT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