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록(Telok)'은 말레이어로 만이나 항구를 의미하고, '아이어(Ayer)'는 물을 뜻해요. 즉, 텔록아이어(Telok Ayer)는 물의 만, 또는 물의 항구라는 의미가 되죠. 이곳은 원래 싱가포르의 해안도로였답니다. 간척지로 싱가포르 국토가 넓어지면서 현재는 중심업무지구이자, 힙한 레스토랑, 카페, 바들이 미식 핫스폿으로 변모했어요.
주소: 202 Telok Ayer St, Singapore 068639
운영시간: 월요일-금요일 오전 11시-자정,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11시 30분, 일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
이곳은 과거에 중화 무료 진료소가 있던 곳이에요. 중화 무료 진료소는 1952년에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중국 의사 협회의 의사들이 무료로 환자를 진료하기 위해 설립한 진료소인데요.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도와주기 위해 만들었대요.
2014년 밸런타인데이에 이 공간은 카페로 재탄생했습니다. 건물의 고유한 특성을 살리면서 내부를 새로 꾸몄어요. 호텔과 F&B 업계의 베테랑 프랭크 하디는 도시를 돌아다니며 발견한 오래된 학교 책상과 소방용 파이프에서 영감을 얻었고, 카페의 테마를 '물건과 사람들에게 새로운 삶의 기회를 주는 것'으로 정합니다. 재활용 목재 테이블, 빈티지 장식품, 말레이시아의 오래된 상점에서 찾아낸 머스터드 브라운 유리 식기, 빈티지 선풍기 등으로 카페를 꾸몄고, 덕분에 매우 독특한 인테리어가 탄생했어요.
유서 깊은 과거가 잘 보존되어 있고, 특별한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이 반겨주는 곳. 아침부터 밤까지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공간에는 확실한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주소: 6 Stanley St, #01-01, Singapore 068725
운영시간: 일요일-수요일 오전 11시-오후 10시 30분, 목요일-토요일 오전 11시-오후 11시
미즈논은 미슐랭 스타 셰프이자, 마스터셰프 이스라엘의 심사위원인 에얄 샤니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탄생한 레스토랑입니다. 1959년 예루살렘에서 태어난 샤니는 농업학자였던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요리에 대한 열정을 키웠대요. 어린 시절, 그는 할아버지와 함께 지역 시장과 밭, 포도밭을 자주 방문하며 요리에 대한 감각을 발전시켰다고 합니다.
미즈논의 첫 번째 지점은 2011년 텔아비브에 문을 열었고, 이후 파리, 싱가포르, 빈, 멜버른, 뉴욕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미즈논은 텔아비브의 스트리트 푸드 문화를 소박하고 캐주얼한 공간에서 생생하게 재현하며, 샤니만의 독창성을 담은 요리를 선보이는 공간입니다. 그는 신선하고 계절에 맞는 재료를 사용하여 지중해식 스트리트 푸드를 새롭게 해석하고 각 도시의 맛을 피타로 표현하며 도시의 에너지와 리듬, 갈망, 그리고 아름다움을 음식으로 담아내고 있어요. 미즈논의 활기차고 독특한 미식 경험은 ‘미즈논 매직’이라고 불리며,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식전빵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저는 매번 아부 케밥을 먹는데요. 양고기와 소고기, 타히니, 칠리, 살사, 피클, 양파와 파슬리로 만든 지중해식 케밥이고, 가격은 25달러입니다.
주소: 167-169 Telok Ayer St, Singapore 068620
운영시간: 매일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오후 5시 30분-자정
1
Meatsmith Telok Ayer에서는 나무 불에 구운 국제적인 풍미가 가미된 아메리칸 스모크하우스 바비큐를 맛볼 수 있어요. 커스텀 제작된 우드 파이어 그릴과 거대한 서던 프라이드 스모커가 풍부한 맛을 만들어냅니다.
패밀리 스타일의 미트 플래터, 1KG T-본 스테이크, 스핏 로스팅된 양고기, 14시간 동안 히코리 나무로 훈제된 번트 엔즈와 갈비, 그리고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이 있고, 와인과 맥주, 수제 칵테일, 위스키와 버번에 중점을 둔 고급 주류 컬렉션도 갖추고 있어요.
가벼운 식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치즈버거를 추천드려요. 저희 회사 사람들이 싱가포르 최고의 치즈버거로 꼽을 정도로 맛있답니다.
주소: 18 Raffles Quay, Singapore 048582
운영시간: 매일 24시간
라우파삿(Lau Pa Sat)은 텔록 아이어 마켓(Telok Ayer Market)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싱가포르 다운타운 코어에 위치한 역사적인 건물입니다. '라우'는 호키엔어로 '오래된 것', '파삿'은 '시장'이라는 뜻으로 '오래된 시장'을 의미합니다. 라우파삿은 1824년에 문을 연 해안가 어시장인데요. 1894년에 현재 위치로 옮겨졌어요. 올해로 130주년을 맞았답니다. 현재는 다양한 현지 요리를 판매하는 음식점이 들어선 호커센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시장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빅토리아 양식의 건축물 중 하나이자,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조립식 주철로 지어진 구조물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또한, 싱가포르 중심지에 남은 마지막 시장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다문화 사회의 풍경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라우 파 삿에서는 중국, 말레이, 인도 등 글로벌 레스토랑이 80여 개나 모여있답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호커들이 그들의 기술을 선보이며 호커 요리 예술의 풍부한 유산을 지켜나가는 이곳에서 싱가포르 호커 문화의 정수를 만끽해 보세요.
주소: 18 Raffles Quay, Singapore 048582
운영시간: 월요일-금요일 오후 3시-익일 오전 3시, 토요일-일요일 오후 3시-익일 오전 3시
사테는 꼬치 요리인데요, 라우파삿에는 야외에서 사테를 즐길 수 있는 사테 스트리트가 있답니다. 호커센터 밖에는 사테 가판대와 테이블이 길게 늘어선 폐쇄된 도로가 있어요. 연기와 구운 고기의 향이 길을 안내해 줄 거예요.
많은 가판대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7번과 8번 스톨인데, 다양한 어워드를 수상한 곳이에요. 숯불 위에서 조리되고 있는 꼬치는 풍부한 스모키 향과 아름답게 그을린 외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었어요. 사테의 맛은 함께 제공되는 딥 소스에 달려있죠. 이곳의 소스 걸쭉하고 고소하며 향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해요.
2023년, 라우 파 삿에서는 흥미진진한 사테 스트리트 챌린지를 열었어요. 싱가포르의 유명 대식가 제르마트 네오와 4명씩 그룹을 이룬 총 16명의 참가자가 대결을 펼쳤는데요. 제르마트는 단 20분 만에 253개의 사테 스틱을 먹어치우며 건재함을 과시했습니다. 대식가분들, 사테 스트리트에 가면 제르마트의 기록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