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재호 Jan 10. 2018

사회복지를 전공하면 갈 수 있는 일자리 9

전문적인 일을 구한다면? Hibrain.net

Hibrain.net(www.hibrain.net)


 하이브레인넷은 고급(High) 두뇌(Brain)를 위한 네트워크를 지향하며 국내 연구인력 채용정보에 대한 대표적 사이트이다. 1996년 창원대학교의 데이터베이스연구실에서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주로 석·박사들의 대표적인 구직사이트이지만 최근에는 학사에 대한 구직도 많이 나오고 있다.


 채용정보, 대학원생 모집, 학술연구정보, 해외연수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연구 인력에 대한 정보를 다수 공유하고 있다. 구직이 아니더라도 대학원 진학을 염두 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이기도 하다.


 채용정보의 경우는 ‘전공, 유형, 지역, 기관, 학력’을 구분하여 제공되고 있다. 최근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추천채용에서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조치되었다.


Hibrain.net 채용정보 사이트




 앞에서도 설명 했지만 채용사이트를 보는 이유는 지금 당장의 일자리를 알아보는 이유도 있지만, 앞으로 몇 년 후 가고 싶은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기 위함이기도 하다.

 그런 정보를 많이 갖고 있는 곳이 하이브레인넷이다. 정부기관에서 학교 및 각종 연구소등에 대한 정보가 있기 때문에 30대 이후의 이직 시에도 주로 참고가 될 수 있다.


 혹시 학부생이라면 이 부분을 눈여겨보면 좋겠다.


논산시 자원봉사센터의 구직정보


 학위 및 근무경력기준이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20대에게는 30대 이후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목표를 정하게 되면 관련 경력 및 학위 등을 취득하기 위한 인생의 경로관리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다. 이 부분에서 학위과정의 학생들도 꼭 하이브레인넷에서 구인정보를 얻기를 바란다.  


 연구직으로 진로를 고민하는 경우는 학위 및 유학 등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도 있다.



브레인상담실, 진로 및 유학 등의 진학상담도 하고 있다

 따라서 진학을 고민하거나 유학을 결심한 경우는 위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유학의 경우 유학생 사이트와 연계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유학 전 준비할 사항에 대해 비교적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글을 쓰는 나 역시 일본에 유학을 고민할 때 하이브레인넷을 통해 유학갈 곳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 배움이란 삶이 끝날 때 비로소 끝나게 된다. 따라서 학습하고 성장하는 활동은 나이가 중요하지 않다.


 하이브레인넷을 통해 일자리에 대한 검색과 더불어 미래의 경력관리도 함께 해 보길 추천한다.



더 많은 내용은 다음 책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회복지를 전공하면 갈 수 있는 일자리 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