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3와 비교되는 놀라운 가성비의 LG V20 B&O 이어폰
얼마 전 소니 헤드폰을 구매한 후 애플에 이어폰에 대한 관심이 많아 별도로 구매해 사용해 봤다.
음향 기업 B&O와 LG이 협업으로 제작된 이어폰이다. LG는 쿼드비트 시리즈로 그간 좋은 평가를 받아 왔다. 샤오미 이어폰 등이 가성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도 쿼드비트는 꾸준히 발전하여 AKG제품까지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쿼드비트 3 AKG의 경우도 상당히 좋은 음질을 제공해 주었는데 이번 뱅 앤 올룹스 B&O와 협업으로 번들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LG V20 스마폰의 장점 중에 하나이기도 한 이 번들 이어폰은 최근 중고나라에 3~5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착한 가격보다는 음질면에서 확실히 저가형 이어폰의 한계를 넘어섰다는 평가이다.
번들 이어폰의 포장에 큰 기대를 하면 안 된다. 포장 좋은 것 치고 속까지 좋은 것 없다는 듯 B&O 마크 꼭 보이게 해 놓았다. 깔끔한 박스로 포장되어 있다.
커뮤니티 정보로 보면 20만 원대 이어폰과 맞먹는다는 음질을 즐길 수 있다는 글들을 봤다.
생산은 크레신에서 생산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막스에 크레신이 표현되어 있었다.
사진을 보면 직물 케이블과 나누어져 있다. 그만큼 단선 위험이 많이 줄어든 것 같다.
사용해 보면 샤오미 케이블과 같이 부드럽다는 느낌을 가진다.
귀에 착용할 때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속 넣어도 부담 없이 착용된다.
무척 편한 느낌이다.
전화를 받거나 볼륨 조절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무척 편하게 착용 가능하다.
B&O 이어폰을 3만 원대에 사용할 수 있다는 기대를 가지고 아이폰을 아이폰과 소니 엑페에 연결해서 들어 봤다.
정직한 아이폰 음질과 소니 특유의 음질을 다 들어 봤는데 제법 잘 받쳐 주는 이어폰이다.
전체적으로 과장되지 않고 좋은 음질을 제공한다. 음질에 대한 부분은 다음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필자보다는 더 전문적인 기술이 되어 있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 이 부분은 다른 블로그 글을 링크한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re_nada&logNo=220824628712
실제 이 이어폰 이전에 샤오미 , 그리고 소니 헤드폰 , LG 블루투스를 이용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제품은 얼마 전에 저렴하게 구매한 소니 헤드폰이다.
https://brunch.co.kr/@hancoma/291
전체적으로 풍부한 음질을 제공해서 좋았는데 이어폰과 헤드폰의 차이에서 생기는 음역대 같았다.
LG 쿼드비트 3 AKG제품을 이용했을 때와 비슷한 음질을 제공했다. 개인적으로 AKG 제품은 지금까지 실망시킨 적이 없었다.
LG V20 번들 이어폰은 따로 판매되지 않고 LG V20 구매자들에게만 번들로 제공되는 희소성이 있긴 하지만 비슷한 제품을 구매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LG 쿼드비트 3 AKG를 구매하셔도 충분할 것 같다.
LG가 전통적으로 번들 제품의 품질도 신경 쓰고 있어서 반갑고 또 LG V10 번들의 쿼드비트 3 AKG 이후 다시 B&O 협업 제품을 제공해 주었다는 점도 높이 사고 싶다.
애플 번들 이어폰과 비교해도 상당히 좋은 제품이다. 애플 번들 제품이 넘사벽이라고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평가가 달라질 수 있고 개인적으로는 쿼드비트 음질을 선호하는 편이다.
단선이나 착용감이 좋지 않은 제품들도 많은데 LG V20 B&O 이어폰은 이런 점을 충분히 고려해서 고급스럽게 제작된 제품이다.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시중에 팔지 않아서 구하긴 쉽지 않지만 LG V20의 제품과 잘 맞춘 것 같다.
얼마 전에 리뷰한 아이폰 7 이어폰 젠더와 같이 며칠 사용 중인데 애플 이어폰 대용으로 충분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