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한겸 May 09. 2023

불안장애 치료기 230509

어제 목이 붓더니 밤새 열이 났다. 종합감기약, 해열제 먹고 일찍 잤다. 새벽부터 온몸이 닿기만 해도 깨질 듯 아파 몸살이구나 싶었다.


아침에 겨우 일어나 최대한 서둘러 이비인후과에 가는데 글쎄 안경을 안 쓰고 갔다. 안경 인생 27년 만에 처음 있는 일. 간호사들은 독감인 것 같다고 했다. 독감 검사를 했는데 무지하게 아팠다. 몇 분 뒤 나온 결과는 음성. 다행이긴 했지만 코만 아프고... 


의사: 아 해보세요

간호사: 아~~~~~~~~

나: 아~~~~~

의사: 어우 목이 와, 어떻게 견디셨어요? 너무 많이 부었어요

나: 아...? (그래서 바로 왔잖습니까... 어제 올 걸 그랬나)

의사: 와 이건, 보여드릴게요. 보여드릴게요.

나: 아니...

의사: (화면을 가리키며) 여기가 편도고 여기가 인후(?)인데 여기가 붓고 염증도 엄청 많죠?

나: (봐도 모를 테지만 안경 없어서 보이지도 않음) 아... 그럼 어떡해야 돼요? 몸도 엄청 아픈데요.

의사: 약 이틀치 드시고 금요일에 꼭 오세요. 수액도 맞으시면 당장 도움이 되실 거예요.


(수액 다 맞은 뒤)

간호사: 다 들어갔네요 빼드릴게요

나: 드라마에서 이거 막 확 빼고 가잖아요.

간호사: 어우 그러면 안 돼요.

나: 막 보지도 않고 확 뜯고 나가잖아요. 

간호사: 그렇게 하면 피가 엄청 날 걸요?

나: 더 글로리에서 송혜교도 했잖아요.

간호사: 그게 그렇게 빠지나? 피가 엄청 날 텐데? 뺄 때 잠깐 불편하세요.

나: 으...(아픔)

간호사: 3분 이상 지혈하고 나오세요

나: 네(30분 더 누워있고 싶다...)


수액이 나랑 잘 맞았는지 맞는 동안 즉시 몸이 조금 나아졌다. 수액 침대의 전기장판 덕분이었을까? 하여튼 꽤 회복하고 아침도 못 먹어서 엄청 배고파서 식당을 찾아 헤매는데 안경 없어서 간판도 안 보이고... 하여튼 병원과 집에 가는 버스 정류장 사이의 따뜻한 음식을 먹기로 정하고 찾다 보니 설렁탕이 있어서 먹었다. 

먹고 나서 약을 먹는데 정신과 약+근이완제+인후염 약=엄청 많음... 


집에 와서 몽쉘 3개 먹고 로스팅 짜장면이라는 거 먹었는데 맛없었다. 이전 짜파게티가 최곤데.. 요즘 나오는 짜파게티에 간장 1 숟갈, 미원 1 티스푼을 넣으면 비슷해진다고 한다. 내일 해 먹어 보려고 함. 


오늘 씻고 일찍 자야지. 몸이 아파서 정신적 고통은 거의 느끼지 못한 날이었다. 호호

매거진의 이전글 불안장애 치료기 230508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