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한겸 Oct 22. 2023

불안장애 치료기 231022

아침 체중 57.0


사실상 일기이지만 '불안장애 치료기'라고 쓰는 이유는, 이번에야말로 나의 정신병을 고치고(또는 완화하고) 더 나은 삶을, 정상에 가까운 삶을, 편안한 삶을 살아보겠다는 마음으로 나의 치료와 치유에 생활의 중심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산책을 많이 해서 만 보 이상 걸었다.

하지만 식사는 제대로 챙기지 못하고 그래놀라, 말차라떼 등 당분으로 때웠다. 아쉽다. 

단백질을 덜 먹으니 확실히 당분이 훨씬 더 당긴다. 주의할 것. 


------------------------------

저녁에 친구를 만나서 일자리에 대한 소개를 들었다.

간밤에 '취업에 대한 생각과 고민'만으로도 스트레스를 받아서 가슴 통증이 있었다. 

안 될 수도 있지만 되어도 걱정이기는 하다.

일이 필요하기는 하나 나의 정신과 몸상태에서 해낼 수 있는 일인가? 

그러나 해보고 싶기는 했다. 


일단 되면 2년은 일해주길 바란다는데 2년을 허비하는 건 아닐까?

무척 공부 잘했던 내 친구들은 월 얼마쯤 벌고 있을까? 

그러나 이게 다 무슨 소용인가 내가 얼마를 버느냐가 중요하지?


글과 그림은 어떻게 하려고? => 작가들 대부분이 투잡, 쓰리잡을 갖는다.


내일 이력서를 써서 내기로 했다. 자기소개서도 써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불안장애 치료기 23102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