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개구리 공돌이 Apr 09. 2023

ST#115 안경

패션은 필요 없다.

작년 이맘때쯤 안경을 새로 맞추었다.


가벼운 티타늄테를 맞추면서 참 편하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 즐거움도 잠시였던 것 같다.

불과 한 달이 안되서, 큰 아들이 안경을 가져다준다 하다가 안경다리 하나가 부러 졌다.


마음이 아팠다.

사실 나는 물건을 잘 잃어버리지도 않고,

잘 파손시키지고 않는 편인데 안경다리가

부러지다니 이루 말할 수 없는 슬픔이었지만

그것은 시작에 불과 했다. 그 후로 안경이 몇 번

떨어지더니 1년이 채 안 되는 사이에 안경알을

3번 바꾸었다.

마지막 안경알이 깨지자.


결심이 섰다.

그냥 안경을 바꾸자.

아이들이 안경을 던지든, 밟든, 무엇을 하든 버틸 수 있는 안경을 사야겠다. 마음을 먹었다.

그저 아이들이 안 다치기를 바라는 마음에 안경을 바꿈과 동시에 한편으로 아버지에게 패션 따위는

사치인 듯하다는 생각들이 흘러 들어왔다.

작가의 이전글 ST#114 고슴도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