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개구리 공돌이 May 29. 2018

ST#25 인식의 단편

삶에 대한 편견

우연한 기회로 방청을 하게 되었다.


사회자가 이런 질문을 했다.

현재 당신이 가장 관심 있는 것은?

그러한 질문들을 방청객에게 던졌을 때

20대로 보이는 남성이 이런 이야기를 했다.


아침드라마


그 대답을 들었을 때 나는 그냥 웃음이 났다.

나이가 얼마 안되어 보이는데

아침드라마라니


나는 되도록이면 사람을 판단하려 하지 않는다.

삶은 각자의 사정들이 모여 이루어 지는

까닭에 그 사람 자체를 보려 노력했다.


그러나 본능적으로 나이도 젊은데 집에서

아침드라마를 챙겨 본다는 것에 뭔가

비웃음이 났다.


하지만 그 젊은 친구는 몸이 불편한 사람이였다.

순간 아차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타인의 삶에 대한 단편만 보고

판단 하는 경향들이 종종있다.


나 또한 그러하였던 것이다.

이것을 지양하려 했지만

그러하지 못했다.


그 친구에게 그런 생각을 했다는 내자신이

뭔가 부끄럽다는 생각이 밀려왔다.


타인의 단편만 보고 판단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 할 수 있는지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그 친구에게 미안함을 전한다.
 내가 잘못 했다고 그리고 미안하다고.



작가의 이전글 ST#24 불편함과 이해의 문제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