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퍼스널 브랜딩’ 시대이다.
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이란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특정 분야에 대해서 먼저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을 말한다.
제일 먼저 나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한다. 내가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 무엇을 했을 때 행복한지를 파악해 두면 좋다. 퍼스널 브랜딩은 투명하거나 특정한 사람만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해야 하는 일이다. 자기 고유의 것을 가지고 승부를 보는 것이 바로 브랜딩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반드시 자신의 브랜드를 발견하고 나만의 가치를 브랜딩화 해서 돈이 되게 만들면 된다. 나의 가치가 돈이 될 수 있게 하려면 반드시 블로그, 인스타그램 그리고 유튜브를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나를 알리는 동시에 상대방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직접 대면해서 만나는 것은 한정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이다.
글로, 사진으로 나를 알리고, 물건을 유통을 할 수도 있다. 또 짧은 영상 하나로 수익창출의 길을 열 수 있다. 나와 너의 소통의 창인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100% 아니 1000% 활용할 줄 안다면 더 많은 기회와 부를 가져가는 시대가 왔다. 배워야 한다. 계속 변화되고 있는 신기술들을 빨리 습득하고 따라가야 한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이 하나도 없다면 한참 뒤처진 사람이다.
당장 계정부터 만들어라. 그리고 블로그나 유튜브에 돈 버는 방법을 검색해 보라. 많은 정보가 있다.
하루빨리 배우고 디지털 혁명 시대에 동참하라. 창업을 생각하는 직장인이라면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한다. 퍼스널 브랜딩을 잘하려면 많은 사람들을 만나야 하는데 좋은 사람들을 모두 직접 만나러 갈 수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나의 브랜딩 가치를 만들어 놓아야 한다.
평상시에 절대로 만날 수 없는 사람들과 일의 기회들이 가만히 있어도 찾아오게 된다.
요즘 시대엔 SNS를 기반으로 나를 어필해놓아야 한다. ‘나’라는 사람을 딱 떠올렸을 때 연상되는 이미지를 반드시 만들어 놓아야 한다.
미국의 테슬라 일런머스크를 연상하면 괴짜 회장님으로 연상되기도 한다.
그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주가를 상승시키기도 하고 주가를 하락시키기도 할 정도로 개인의 브랜딩이 최고인 사람이다. 테슬라 회사에는 처음에는 홍보팀이 있었는데 일런머스크의 트위터 한마디가 엄청난 홍보효과가 있어서 홍보팀을 없앴다고 한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나의 가치를 높이는 일을 반드시 해라.
내가 회사의 부품처럼 사용되지 않게 해라. ‘나’라는 사람은 대체 불가능한 인재로 느껴지게 만들어 놓아라. 그러면 나의 스펙은 감히 누가 뭐라 할 수 없는 경지에 오른다. 회사가 나를 선택하는 게 아니라 내가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된다.
나만의 커뮤니티 소통의 장소를 반드시 만들어 놓아야 한다. 다시 강조한다.
더 많은 기회 창출을 위해서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운영은 반드시 해라.
나 같은 경우도 강사 일을 하면서 나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서 현재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운영을 하고 있다. 글을 쓰는 작가로서 브런치에도 글을 쓰며 나를 알리고 있다. 이번 책이 3번째 책이다.
나를 확실하게 브랜딩하고 있는 중이다.
미래엔 SNS를 어떻게 활용했느냐에 따라서 미래가 달라진다. 깨어있어야 한다.
나를 남에게 맡기지 말고 남들이 나를 따라다니게끔 만들어라.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운영하는데 초기 자금이 하나도 들지 않는다. 내가 조금만 더 공부하고 부지런하다면 모두 가능하다. 미래엔 누가 먼저 SNS를 선점하여 영향력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성공이 결정된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지혜롭게 활용하는 방법을 꼭 배우고 익혀라.
곧 청년이 되는 아들을 생각하며 청년들이 알면 좋을 내용들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청년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삶의 지혜를 글로 남기고 있으며 책 출간도 소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