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nseo May 03. 2023

부촌 연희동에서 나만의 취향을?

한 편의 문화에서 하나의 취향으로 이어지는 곳, 연희동

문화의 요충지로 변화한 연희동 주택가의 모습들.

STORY



자신의 취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열려있는 공간, 연희동


연희동 주택가를 생각하면, 부자 동네가 떠오르곤 합니다. 게다가 전철이 지나가지 않은 곳이라 옆동네 연남동보다 발걸음을 내딛는 것이 망설여질 때도 있죠. 하지만 연희동의 주택가를 따라 걷다 보면 하나둘씩 흥미로운 형태의 집들이 보입니다. 아늑한 느낌의 쇼콜라티에의 집, 하나의 전시 공간 같은 카페, 여기저기 숨어있는 크고 작은 식당들이 있는 집까지. 다채로운 공간들이 한 곳에 모여 연희동은 감각적인 동네의 이미지를 그려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연희동에 살고 있는 주민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취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사람들에게도 연희동은 언제나 활짝 열려있습니다. 음식이든, 패션이든, 예술이든 조금이라도 가지고 있는 자신의 취향을 이곳에서 마음껏 펼쳐보는 것은 어떨까요?




YEONHEE & ART

무심코 지나가다가 보이는 하나의 작품 작업실, 카페이지만 전시공간처럼 감각적인 작품들이 전시된 공간들, 다양한 주제의 갤러리들. 연희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들 중 하나는 바로 '예술'입니다. 특히 색다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라이카시네마'는 예술을 찾는 사람들의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상영되는 영화들이 아니라, 개성적인 독립 영화들이 상영되는데요, 연희동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이곳에서 영화를 감상하고 있으면 그 시간 동안 낯선 세계를 체험하는 듯한 색다른 시간을 보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독특하고 색다른 영화에 푹 빠져보고 싶다면 이 라이카 시네마를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라이카 시네마: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 8길 18(연희동)


YEONHEE & LIFE

우리의 생활은 필수적인 의식주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대로 더욱 범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만의 '라이프스타일'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죠. 연희동은 우리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이루어가는 데 충분한 동네입니다. 유명한 셰프가 운영하는 식당을 더불어, 시중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수입 식료품들이 모여있는 마트가 들어서 있기에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기도 합니다. 또, 인테리어, 데코레이션에 취미를 붙인 분들은 복합문화공간에 들려 다양한 소품들을 '득템'하기도 합니다. 연희동이 충분히 매력적인 이유는, 한정되지 않고, 넓은 스펙트럼의 라이프스타일들을 골고루 포용할 수 있는 공간들이 모여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롱보트 스모커는 북유럽식 훈제 연어를 판매하는 곳으로 이국적인 음식을 제대로 체험해보고 싶어 하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바이킹 7대 후손 셰프의 손길에서 탄생한 훈제 연어를 그대로 음미해도 좋고, 또 다른 음식으로 탄생시켜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이국적인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보세요!

캐비닛 클럽은 복합예술문화 공간으로 옛 전원주택이 탈바꿈한 공간입니다.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굿즈와 인테리어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개성 있는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이곳의 굿즈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롱보트 스모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증가로 27 1층

- 캐비닛클럽: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 11가길 48-2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