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한평 Apr 15. 2018

이 사실 하나만은 기억해주었으면 좋겠다

내가 가장 관심있었던 것에 대해서

너의 하루가 어땠는지 듣는 건 

내 삶의 가장 큰 즐거움이었다. 


너는 내가 그저 

잘 들어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했겠지만, 


나는 그만큼 너에게 

충분한 관심을 가진 사람이었다. 


힘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한 적은 없다. 


그저 항상 곁에 있고 싶다는 

생각만 가득했던 거니까. 


오랜 기간은 아니었어도 

내가 항상 옆에 있었다는 사실만은 

기억해주었으면 좋겠다. 


언젠가 너의 모든 일상을 

사랑했던 사람이 있었다고. 


박한평 에세이

<허공에 흩어진 이별의 기록> 중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에게 준 것들은 나에게도 소중한 것이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