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한평 Mar 29. 2018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는 다르다

네가 없는 나의 모습에 대해서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는 다르다.


이별을 대하는 태도가 그렇다.


떠나간 당신에 대한

나의 마음 상태가 그렇다.


예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시작한 것이다.


나 혼자 버려졌다는 생각을 벗어던지고,

이제는 내가 너를 버리려고 한다.


알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거겠지.


접착력이 떨어진 반창고를

억지로 올려두어도 붙지 않는다는 사실을.


너 없이도 이제 나는

온전히 나로 존재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


박한평 에세이

<허공에 흩어진 이별의 기록> 중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헤어짐을 겪고나서야 실감하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