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한평 Mar 31. 2018

이별은 이번에도 어지럽다

여전히 어려운 사랑에 대해서

내가 너에게 바란 건

큰 게 아니었다.


전부를 달라는 그런

무리한 요구가 아니었다.


그저 너에게

의미있는 존재가 되고 싶었을 뿐.


너를 수없이 이해하는 일이

포기하는 단계에 이르렀을 때,

나는 너에게 이별을 말했다.


오랫동안 품어왔던 이별이

밖으로 터져 나왔을 때,

너는 나에게 상처만을 주었다.


쉬운 일이 없다고 말들 하지만,

사랑은 더욱 그렇다.


나에게 사랑은 여전히 어렵고,

이별은 이번에도 어지럽다.


박한평 에세이

<허공에 흩어진 이별의 기록> 중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는 같은 이유로 또 이별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