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한평 Apr 06. 2018

내가 처음이라는 말이 거짓이어도 싫지는 않았다

알면서도 속아보고 싶었던 것에 대해서

내가 처음이라는 말이 

거짓이어도 싫지는 않았다. 


나를 사랑한다는 말이 

과장됐어도 좋다고 생각했다. 


나밖에 없다는 말이 

순간의 감정이라고 해도 

그것에 취하고 싶었다. 


듣기에만 좋은 

달콤한 말이어도 

그저 좋기만 했다. 


조금 어설프고 

티가 나는 거짓말이어도.. 


나를 당신으로부터 

멀어지지 않게 했으니까. 


알면서도 그 말에 

속아보고 싶었던 거니까. 


박한평 에세이

<허공에 흩어진 이별의 기록> 중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그리워한다는 건 힘든 일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